기사입력시간 : 2017-06-10

필리핀 KOWIN, 기아방지를 위한 봉사활동 펼쳐


세계한민족여성재단 필리핀 지부(자문관 신혜숙)는 지난 6월 5일 Conrad Manila 호텔에서 개최된 Rise Against Hunger (RAH), Phils의 기아방지를 위한 음식 포장행사에 참여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나눔과 봉사를 실천했다.

이 날 행사는 Conrad Manila 호텔측과 함께 쌀, 콩, 다양한 음식재료, 야채 및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된 상자 50박스를 포장했다.

이날 포장 된 후원물품은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자선단체인 Gota de Leche (우유 한 방울)에 전달됐다.

Gata de Leche는 1906 년 National Hero, Jose Rizal의 여동생 인 Trinidad Rizal과 Concepcion Felix에 의해 1906 년에 시작되어 필리핀의 가난한 어머니와 자녀의 영양 및 의료 수요를 후원하고 있다.

Rise Against Hunger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주 롤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H는 원래 Stop Hunger Now라는 이름으로 출발했으며 1998년에 연합 감리 교회 (IOC)의 레이 뷰캐넌 (Ray Buchanan)에 의해 출발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식량과 삶을 변화시키는 원조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한민족여성재단 필리핀 지부 신혜숙 담당관은 “오늘 행사에 KOWIN회원들과 함께 참가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 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으며, 앞으로도 필리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OWIN세계화시대를맞아세계한인여성의인적자원을개발·활용하고, 국내·여성과연대를강화할필요성이대두됨에따라 2001대한민국여성부(여성가족부) 출범을계기로형성된한민족여성의글로벌네트워크이다. 현재세계 21지역에네트워크가구축돼있다.

[마닐라서울편집부]
  기사입력시간 : 2017-06-10

이 뉴스클리핑은 http://manilaseoul.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