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열광하 ...
“희망 ...
[포토] ...
말라가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코이카, UNESCO와 협력 필리핀 검정고시 교육과정 개정 지원

 


 

뉴스일자: 2017-07-22
 

한국 정부가 필리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기초교육 접근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을 위한 검정고시 교육과정 질 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신명섭 사무소장)은 14일 오전, 필리핀 마닐라 퀘손시에 위치한 동남아시아교육장관기구 교육혁신기술지역센터(SEAMEO INNOTECH)에서 유네스코(UNESCO)와의 공동협력사업인 ‘필리핀 타클로반지역 학교 밖 소녀를 위한 교육사업(’17-‘20/610만불)‘ 착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한국 정부가 유네스코를 통해 필리핀의 검정고시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대안교육과정(ALS, Alternative Learning System)의 전반적인 커리큘럼을 개정하고, 교사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필리핀 교육부가 2013년도부터 정규교육 학제를 기존 10년에서 12년제로 변경하고 교육 커리큘럼을 전면 개편했으나, 검정고시 교육과정은 지난 2003년 이래 현재까지 개정작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코이카는 유네스코와 협력하여, 향후 4년간 필리핀 대안교육 정책을 담당하는 교육부 직원을 직접 참여시켜 중등과정 대안교육 커리큘럼 개정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편된 교육과정을 시범적용하기 위해 2013년 태풍 하이옌으로 큰 피해를 입었던 타클로반 지역에 대안교육센터 건립도 동시에 추진한다.
특히, 학교 밖 소녀 대상 한 양질의 교육 제공기능에 중점을 두고 대안교육센터를 설립, 운영함으로써 우리 정부의 개발협력(ODA) 4대 구상 중 하나인 ‘소녀들의 보다 나은 삶(Better Life for Girls)' 이니셔티브 이행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재신 대사는 축사에서 “교육은 지속 가능한 평등한 개발의 토대로, 특히 학교 밖 소녀와 같이 소외된 계층대상 적정교육 제공은 사회통합 및 복지향상에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아울러, 한국전쟁 이후 단기간 내 우리나라가 급격한 경제사회발전을 달성하는데 있어 주요 요인 중 하나가 교육열이었으며, 이러한 우리 발전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필리핀 정부와의 교육분야 협력을 보다 확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필리핀 김재신 대사 및 필리핀 교육부 Leonor M. Briones 장관, 코이카 필리핀 사무소 신명섭 소장, 견종호 공사참사관, 유네스코 자카르타 Dr. Shabaz Khan 소장, 필리핀 교육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