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한인회 ...
[락도 ...
또 폭 ...
[김관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2017년 한-필 우수상품 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주)푸드사이언스-FARMER & BROWN 100만불 수출 협약식도 함께
 

뉴스일자: 2017-07-22
 

World-Okta가 주최하고 필리핀한인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후원하는 “2017 필리핀 한인무역협회 차세대 창업 및 무역스쿨”이 지난 7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마닐라에 위치한 골덴 피닉스 호텔에서 36명의 차세대 경제사관생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했다.
입학식에 앞서 OKTA 필리핀지회 천주환 차세대위원장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으며, 입학식에는 주필리핀한국대사관 견종호 공사참사, KOTRA 필리핀 이중선 관장, 김종팔 회장, 이관수, 장재중, 이규초 전임회장 등이 참석하여 무역스쿨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필리핀한인무역협회 김종팔 회장은 “하루 하루 급변하는 세상의 변화에 필리핀에서 느껴야 하는 젊은 무역인들에게 2박 3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차세대 무역 스쿨을 통하여 한민족 정신으로 정체성을 알려주며, 국제화에 발 맞추어 나아갈 미래에 대한 방향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수강생들께서는 그 동안 한?필 경제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시고 가장 많은 실무를 알고 계신 무역 선배님들의 강의를 통하여 한국 경제, 필리핀 경제, 더 나아가 세계 경제를 익히고 앞으로 경쟁력이 있고 실력이 풍부한 글로벌 무역인으로 도약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라며 차세대 무역스쿨에 입학한 수강생들을 환영했으며, 이번 수강생 중 일부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8월에 개최되는 통합 무역스쿨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필리핀한국대사관 견종호 공사참사의 축사와 KOTRA필리핀 이중선 관장의 격려사, 오원택, 홍한선 남녀대표 수강생이 교육과정을 준수하는 선서를 마지막으로 입학식을 마쳤다.
“2017 필리핀 한인무역협회 차세대 창업 및 무역스쿨”은 3일 동안 합숙을 하며 이중선 관장의 “무역환경 변화와 대응 방안”, 이관수 전임회장의 “필리핀에서 사업하기”, 장재중 전임회장의 “필리핀을 알고 사업하기”, 장은갑 상공회의소 전 회장의 “국제무역실무”, 견종호 공사참사관의 “한-필 경제 현황”, 이호익 상공회의소 회장의 “국제무역실무 삼국간 무역을 중심으로”의 강의를 청취하며, 조별 프로젝트를 준비하여 졸업식에 앞서 발표 및 평가를 진행한다.
차세대 무역스쿨은 2005년부터 필리핀에서 개최되어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명실공히 무역사관생도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김재신 주필리핀대사는 필리핀적십자사에서 리차드 고든(Richard J. Gordon) 필리핀적십자사 총재이자 현 상원의원에게 마라위 사태에 대한 한국정부의 인도적 지원 10만 불을 7월 5일 전달했다.
김재신 대사는 전달식에서 마라위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희생자와 그 가족 그리고 이재민들에게 한국민을 대표하여 깊은 위로를 표명하고, 한국정부의 지원금은 양국 간 우정의 표시로서, 이재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금번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기원하고,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에서 한국민이 항상 필리핀 국민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정부의 마라위 사태에 대한 인도적 지원금은 필리핀적십자사를 통해서 이재민들에 대한 식수 및 식품과 생활용품 제공 및 대피소 내 간이 화장실 및 샤워 시설 유지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든 필리핀적십자사 총재는 마라위 사태로 인한 대량 이재민 발생사태가 한 달 넘게 지속되고, 사태의 장기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한국 정부의 금번 지원이 매우 시의 적절하며 가치 있다고 평가하고, 깊은 사의를 표명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필리핀한인무역협회,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ternational Network of Korean Entrepreneurs, INKE)가 주관하고 세계한인무역협회. KOTRA, 필리핀한인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2017 한-필 우수상품전시회”가 지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보니파시오에 위치한 SM AURA SMX convention Center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7 한-필 우수상품전시회’에는 경상북도 18개 업체, 경기도 부천 1개 업체, 필리핀 한국기업, 필리핀 현지기업 등 4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행사 첫날 오후 3시부터 개최된 개막식 행사에는 주필리핀한국대사관 김재신 대사, 필리핀한인무역협회 김종팔 회장, 필리핀한인총연합회 강창익 회장, 필리핀상공회의소 이호익 회장, KOTRA 이중선 관장, 경상북도 김종상 차관, 경북경제진흥원 이석희 본부장, 파라냐케 Edwin L. Olivarez 시장부부, 따귁 Lani Cayetano 시장부부, 필리핀상공회의소 GEORGE T. BARCELON 회장 등이 참석하여 리본커팅을 진행하며 전시회 개막을 축하했다.
경북경제진흥원 추천으로 전시회에 참가한 경북지역 기업으로는 연근, 연근 차로 유명한 농업회사법인 대본, 국산 산 마늘 멍이의 ㈜독도무역, 화장품 ㈜비온디, 건어물관련업체인 ㈜펭귄, 조미김 생산회사 한미래 식품, 기능성 음료 새재마루, 마스크 팩 화장품 메디코스텍, 화장품 비오엠, 엔센스마스크팩 미진화장품, 소스회사인 청우식품, 화장품 ㈜레드99, 숙취음료 모닝파워 ㈜푸드사이언스, 밥생각나는 소스 ㈜ 더밥, 피부미용 기능성 옥제품 천지인산업, 기능성 화장품 ㈜퓨어셀코리아, 화장품 ㈜보광코리아, 샤워타올 주성산업, 미용기기 ㈜선두기업 및 경기 부천소재 골전도 헤드셋 회사인 이노시스 가 참여했고, 필리핀 현지기업으로는 참존 화장품, 기업은행, Pacific Healthcare 등이 참여했다.
한-필 우수상품전시회는 한국기업의 필리핀 시장 진출 지원과 필리핀 한인업체 홍보를 목적으로 1:1 비즈니스 거래 상담 및 필리핀 내의 프로모션과 판매, 판촉을 통해 필리핀에서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로 13회 진행했다.
한편, 숙취해소음료 ‘모닝파워’를 생산하는 주)푸드사이언스는 필리핀 FARMER & BROWN Healthcare사와 백만 불 수출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필리핀 시장에 진출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