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0일 금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국제아 ...
위플 ...
가사도 ...
비자연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필리핀 정토회,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회

 

불우이웃돕기 행사도 함께 진행
 

뉴스일자: 2017-05-06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필리핀마닐라정토법당에서 5월 3일 부처님 오신날에 앞서 4월 30일 일요일에 봉축법요식을 개최했다.
마닐라정토법당은 지난 4월 29일 점등식 행사에 이어 30일 많은 불제자와 교민들이 참석한 봉축법요식에서 정토법당 지도법사인 법륜 스님은 영상을 통한 법문에서 “부처님은 길가에서 태어나셨고, 길을 따라 수행 전진하다가 도를 이루셨고, 길을 따라 다니시면서 많은 중생들에게 교화 설법하셨고, 부처님은 길가에서 열반에 드셨습니다. 그 길이 무엇이냐? 인생을 살아가는 바른 길을 말합니다.
자기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데는 밝은 지혜가 필요하고, 고통 받는 이웃을 편안하게 해주는 데는 따뜻한 사랑과 함께 아파하는 마음인 자비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불교의 근본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겼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사회적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했다.
정토회 봉축법요식에는 부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그와 같은 공덕으로 부처님의 가르침 속에서 올바른 깨달음을 이루기를 기원하는 욕불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마닐라 성 김대건 한인성당 안철문 이니시오 신부는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모든 불자 여러분께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통 속에 허덕이는 중생들을 구하기 위해서 세상에 오신 부처님의 자비가 온 누리에 충만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의 생애와 설파하신 말씀들을 오늘날 다시 되새길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는 축하편지를 보내 부처님 오신날을 함께 기뻐했다.
마닐라정토회는 봉축일 2부 행사로 마가티시의 26개 바랑가이 중 가장 빈곤 율이 높은 렘보 바랑가이에서 200명의 주민들에게 JTS 이원주 대표가 특별 후원한 쌀 1,200kg 및 정토회에서 준비한 가구당 5백페소(플라스틱 양동이, 식용유, 설탕, 통조림, 간장, 라면 등)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가졌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