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8월 19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전북대 ...
LPG 가 ...
부천시 ...
[편집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대한 노인회 필리핀 지회 창립기념식 개최

 


 

뉴스일자: 2017-05-06
 

대한 노인회 필리핀 지회 창립기념식이 지난 4월 28일(금)오전 10시 마카티에 위치한 마닐라새생명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재필리핀 대사관 김재신 대사와 민주평통 동남아 지회이영백 회장, 세계한인체육회 윤만영 회장, 코윈신해숙 담당관, 한인총연합회 박병대 부회장,등 각 단체장들과 엄익호 고문, 한상태 고문, 황인수 초대 실버회장, 김현순실버회 고문 및대한 노인회 필리핀 지회 회원들, 그리고 대한 노인회 중앙회 이사진 15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념식은 노인강령 선서를 시작으로 노인회기 전달식과 지회장 등록증 전달 등의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춘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필리핀 지회가 17번째 대한노인회 지회로 창립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축하하기 위해 필리핀을 찾아주신 이심 회장님과 이사단에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대한노인회 이심 회장은 “이 자리에 계신 원로 분들은 대한민국을 위해, 필리핀 한인사회를 위해 애쓰신 분들이라 알고 있습니다.저희 대한노인회는 부양 받는 노인이 아닌 여러분처럼 당당하고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이 되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단체입니다.”라고 설명하며 필리핀 지회가 필리핀 교민사회에 중심이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재신 대사는 축사를 통해 “한인사회 발전을 위해 큰 공헌을 한 필리핀 실버회가 대한노인회 지회로 격상됨을 축하 드리며100세 시대를 사는 젊은 마음과 건강을 유지하며 신중년이라는 말처럼 100세 시대 12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사시기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기본 행사에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홍재수 명창과 제자들의 판소리 공연과 한인성당 사물놀이패의 흥겨운 공연이 이어져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대한노인회는 노인의 지위향상, 노인의 복지증진, 노인상호간의 친목을 목적으로 1963년 서울시립경로당연합회를 시작으로 1969년 9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가 창립되었다. 대한노인회가 사단법인 1975년 보건사회부의 산하단체로 등록하여 사회단체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오늘에 이르렀다.
서울에 중앙회를 두고 각 시도에 연합회 16개소, 시·군·구에 245개의 지부, 읍·면·동에 2,031개의 분회를 두고 있다. 또한 마을·동마다 경로당 6만 4000여 개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연합회에는 노인지도자대학, 지부에는 노인 대학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대한노인회자료 참조)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