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6월 22일 금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최 대 ...
주필리 ...
남선협 ...
바른댓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2017년 필리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정기총회

 

엄익호 前회장 명예회장으로 추대, 이종섭 회장 취임
 

뉴스일자: 2017-02-25
 


필리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는 지난 2월 16일 마카티 한식당 ‘가야’에서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신성호 이사의 사회로 1부 총회에서는 이일모 선거관리 위원장 주관하에 신임 회장 선출을 진행했다.
필리핀 재향군인회 이종섭 수석부회장의 단독추대에 이어 대의원 만장일치로 필리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2기 회장을 선출했다.
2부 기념식에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한삭연 이사의 ‘향군의 다짐’ 낭독에 이어 엄익호 회장이 강창익 부회장에게 공로장을 수여했다.
엄익호 회장은 이임사에서 필리핀 재향군인회 태동부터 6년간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겪었던 일화를 대화 형식으로 설명했다.
필리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가 해외 18번째 지회로 출범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홍성천 한인회 고문에게 감사인사를 전했으며, 이날 참석자 한 사람 한 사람을 호명하며 앞으로도 재향군인회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부탁했다.
엄익호 회장은 1927년 12월 30일 출생하여 서울대 문리대 정치학과를 51년에 졸업하고 59년 공군 중령으로 전역, 66년까지 상공부 공업, 상업국장, 기아산업 부사장, 경향신문 부사장, 고려합섬 회장, 한국기계공업 부사장을 역임 후 75년에 필리핀에 이주 현재까지 KORPHIL Corp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초대 평화통일정책 자문위원, 1982~83년에는 한인회장을 역임했고, 2011년 12월 재향군회 필리핀 지회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되어 6년간 재임했다.
이종섭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필리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초대회장이신 엄익호 회장님의 지난 6년간의 커다란 업적과 결실에 힘입어 제가 감히 4년간의 2대 회장직의 소임을 물려받았습니다.
두려움이 앞서지만 이 일만큼은 잘 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이렇게 해보겠습니다.
첫째, 선대회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필리핀 한국전 참전용사회를 위한 일부 후원사업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둘째, 대한민국 대사관 특히, 국방무관실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한인들의 안전 및 호국 안보의식 계몽에 앞장서겠습니다.
셋째, 한인총연합회의 이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각 단체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에 적극 동참하여 한인사회의 발전에 기여토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많은 지도와 후원을 부탁했다.
주필리핀대한민국대사관 권원직 총영사는 “한인사회 지주역할을 해주신 엄익호 회장께 감사 드리며, 신임 이종섭 회장의 재향군인회가 앞으로도 한인사회의 모범단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외교와 안보는 물과 산소 같은 것으로 외교와 안보는 대한민국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재향군인회가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들에게 대한민국의 안보를 대표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라며 신임 집행부의 출발을 축하했다.
한인총연합회 강창익 회장은 “국가가 없으면 국민도 없습니다. 우리들 스스로가 대한민국을 지켜야 합니다. 대한민국을 지키는 일선에 재향군인회의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부탁합니다”라고 필리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2기를 격려했다.
이종섭 회장은 엄익호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하였으며, 육군 부회장 김형기(학군), 육군 부회장 송하종(특전사), 해병대 부회장 한삭연, 공군 부회장(공석), 해군 부회장(공석)을 선임하고, 자문위원으로 홍성천, 박현모, 이영백, 이일모, 강창익, 이원주, 이장일, 김영기, 이동우, 윤만영, 이영진(국방무관)을 추대하였고, 김관형, 심재신, 김진용, 김동민, 김광근, 신성호, 유승철, 장경수, 공태규, 황선재 이사로 선임했다.
재향군인회는 6.25전쟁이 한창이던 1952년 2월 1일 임시수도였던 부산에서 국방부 예하단체로 30만 명의 회원으로 창설되어, 현재는 13개 시 도회와 222개 시군 구회, 3,265개 읍면동회와 13개국 22개 해외 지회로 구성된 10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안보단체이다.
필리핀 재향군인회는 2011년 12월 1일 엄익호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면서 해외 18번째 지회로 창립됐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