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8월 23일 수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대선 ...
코피노 ...
레이디 ...
이혁대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인터넷 무료영상서비스, VIU 필리핀 진출

 

간단한 어플로 SBS, KBS, MBC, CJ E&M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마음대로
 

뉴스일자: 2016-12-10
 

세계를 뒤흔드는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사업회사 PCCW Media 가 이번 11월 29일 Viu 라는 OTT (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한 영상 서비스) 서비스를 필리핀에 최초로 선보였다. Viu는 시청자들에게 무료로 어디서든 빠르고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한국에서 방영후 최대 8시간 이내에 시청할 수 있다. Viu에서는 한국 주요 3대 방송사인 SBS, KBS, MBC를 비롯해 CJ E&M계열의 방송사의 미디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자체제작 컨텐츠와 아시아내 (일본 등) 드라마를 모두 자막과 함께 제공한다. 현재 한류열풍이 불고 있는 필리핀에 PCCW Media는 필리핀의 한국 드라마팬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필리핀에서 최대 큰 한국 컨텐츠 규모를 자랑하는 Viu를 소개했다.


손가락 하나로 간단하게 바로 언제 어디서나! 

Viu는 필리핀 시장 최초로 합법적인 컨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랫 등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시청자는 드라마나 예능 등 컨텐츠를 웹이나 모바일에서 와이파이 혹은 데이터로 스트리밍 할 수 있고 직접 모바일에 다운받아 어디서든 인터넷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자동으로 북마킹을 하는 멀티스크린 동기화 (Multi-screen Synchronization) 기능으로 다른 디바이스로 시청을 해도 동기화 시스템으로 끊김없이 이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로 시청하던 드라마를 집에서 데스크탑으로 로그인하면 자동 이어 보기가 가능하다.
무료 회원 가입을 하면 일일 3개의 컨텐츠를 매일 다운 받을 수 있다. 간편하게 페이스북이나 이메일로 가입이 가능하다.


Viu는 필리핀내 성장하는 한류 속에서 한국 드라마 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PCCW Media 그룹의 상무이사인 Janice Lee는 필리핀에 런칭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근 연구 조사에 따르면 필리핀 인구의 77%가 한국 드라마를 시청한다고 전했다. 또 그는 필리핀의 경제가 좋아져 5천 5백만 명의 인터넷 유저와 스마트폰의 사용이 높아지면서 더욱이 이번 필리핀 시장에서 VIU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닐센 글로벌 VOD(Video-On-Demand: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제공해주는 맞춤영상서비스) 서베이에 의하면 온라인 소비자의 45%는 VOD서비스를 하루에 한번 본다고 답하였고 82%는 드라마를 하루에 몰아서 본다고 답하였다. Lee는 Viu의 다운로드 기능이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자부하며 필리핀에서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컨텐츠와 자체제작 연예 뉴스 컨텐츠
Viu는 10,000 시간이라는 인상적인 양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4,000시간의 최신 드라마와 예능을 영어 자막과 함께 제공한다. 또한 Viu 자체제작 컨텐츠인 K1 Headline 에서는 디스패치에서 제공되는 최신 한국 연예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Viu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온라인에선 www.viu.com 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PCCW Media에 대하여

PCCW Media(이하 PCCW)는 아시아 IPTV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홍콩의 엔터테인먼트 사업회사이다.
PCCW는 홍콩 내 가장 큰 규모의 로컬 유료 텔레비전 방송 사업체인 Now TV를 운영하며 홍콩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비디오 컨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 Viu도 운영하고 있다.

PCCW Limited에 대하여

PCCW Limited는 홍콩의 통신,미디어,IT솔루션, 건물개발업, 투자업 외 다른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