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0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김관 ...
할리우 ...
한인총 ...
[제주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국립목포해양대 최민선 총장 필리핀방문

 

동문회 간담회 및 산학 협력 MOU체결
 

뉴스일자: 2015-12-26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최민선 총장 및 윤대근 국제교류원장은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필리핀을 방문 재비국립목포해양대 동문 사업체와의 산학 협정식 및 MAAP대학교, 바기오 코딜레러스 대학 등과 교육프로그램 공유관련 MOU를 논의했다.
재비국립목포해양대학교 동문회는 지난 22일 오후 7시 마닐라 다이아몬드호텔에서 필리핀을 방문중인 최민선 총장일행을 환영하는 만찬을 개최했다.
재비국립목포해양대학교 동문회 심재신 회장은 “화살이 날아가는 것은 활의 힘이요, 구름이 흘러가는 것은 용의 힘이라면, 우리가 살아가는 것은 바다의 힘이다. 일년에 한번씩 방문하는 모교 실습선이 기항 할 때마다 아련한 목포의 향기와 모교 교정의 모습을 떠올리며 향수에 젖기도 하지만, 오늘 총장님과 국제교류원장님의 방문은 모교의 발전된 모습을 지척에서 보는 듯하여 감흥이 새롭습니다. 목포의 학교 교정에서, 기숙사에서 선후배가 동거 동락하면서 고래 힘줄보다 더 끈끈한 선후배의 우정을 바탕으로 망망대해 5대양 6대 주에서 활약하는 도전정신과 독립정신을 배웠습니다. 오늘 마닐라를 방문하신 총장님과 교류원장님의 활동, 현지 대학과의 협력관계 구축, MARINA와의 MOU 등은 모교발전의 한 페이지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모교발전과 후배들의 미래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국가의 도움을 받은 우리 동문 모두는 후배들을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를 깊게 생각하겠습니다.”라며 최민선 총장일행을 동문 모두가 환영하며 학교를 위해 재비동문회가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최민선 총장은 “오늘 저의 일행을 따뜻하게 맞이해준 재비동문회 선후배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모교인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선배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전국 4년제 국공립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하였으며,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국제적인 도서관을 건립하는 등 내외적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교 발전은 동문 여러분들의 도움 없이는 이룩하지 못하는 것으로 전세계 각지에서 대한민국을 빛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동문님들은 모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입니다. 오늘 필리핀을 방문하여 동문님들이 운영하는 회사와 산학 협력식을 갖는 것은 우리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감각을 심어,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을 정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재비동문회에 감사를 전했다.
만찬을 겸한 간담회에는 동문들이 질문하고 최민선 총장이 답하는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재비국립목포해양대학교 동문회에 대한 감사패 전달, 재비동문 관련사와의 산학 협정식 등이 진행됐다.
재비동문 관련사 산학협력식에서는 PAROLA MARITIME AGENCY CORP(허범칠 회장), FAIR SHIPPING CORP(민원기 회장), SOLPIA MARINE & SHIP MANAGEMENT INC. (심재신 회장), FOSCON SHIPMANAGEMENT INC. (김종팔 사장) 등 4개 동문회사들이 해기교육과정의 공동개발 및 교육프로그램 공유, 교원ㆍ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연구 및 교육시설의 공동 활용, 학술 교류 및 취업프로그램 지원, 양 기관이 협의하여 진행하는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의하는 협정서를 체결하였으며, PAROLA MARITIME 허범칠 회장은 최민선 총장에게 학교발전기금으로 $10,000을 쾌척했다. 재비국립목포해양대학교 동문회는 필리핀에 13기 민병후 FAIR SHIPPING CORP 명예회장을 비롯하여 27명이 필리핀에서 해양관련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