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8월 19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북한 ...
오는 1 ...
북한, ...
마닐라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오피니언 > 컬럼


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선글라스 착용법

 


 

뉴스일자: 2015-11-07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피부암에 걸릴 위험도 커진다. 강한 햇빛 속 자외선과 청색광은 눈 건강에도 해롭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장애가 발생하는 백내장’, 망막의 중심시력이 손상돼 실명에 이르기도 하는 황반변성’, 각막이나 결막에 흉한 점이 생기는 익상편과 검열반’, 각막의 화상으로 일시적인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광각막염 등의 안과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단 선글라스가 자외선을 100% 차단하고 다른 유해광선을 대부분 흡수할 수 있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렌즈가 크거나 얼굴에 밀착되며 둥글게 감싸는 형태의 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글라스와 얼굴 틈 사이로 빛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고 눈 이외에도 주변의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모든 선글라스에 자외선을 100%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선글라스의 자외선차단 효율성은 렌즈색깔이나 농도와는 무관하다. 예를 들어 엷은 호박색의 렌즈는 진회색렌즈와 자외선차단효과가 동일하다. 중요한 것은 자외선을 완전히 차단해줄 수 있는지 여부다. 선글라스의 자외선차단효과는 안경점 내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색광 차단에는 렌즈색상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선글라스가 유해 청색광을 걸러내지만 구리빛 적갈색렌즈의 차단효과가 특히 우수하다.
 
한편 눈 건강을 위해서는 햇빛이 비치지 않는 그늘에서도 선글라스를 계속 착용하는 것이 좋다. 그늘에서는 자외선과 청색광이 어느 정도 감소하지만 건물, 도로나 다른 시설물에 반사돼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사실은 구름이 있는 날씨에도 자외선지수가 감소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자외선은 구름을 통과하는 성질과 눈에 보이지 않는 속성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흐린 날씨에도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 선글라스는 365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차단기능이 있는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경우에도 선글라스는 여전히 필요하다. 자외선차단 콘택트렌즈만 착용했을 때 결막과 다른 안구조직이 손상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렌즈와 선글라스를 함께 착용하면 눈의 민감한 조직과 눈 주변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컬럼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