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사랑 ...
Regalo ...
필리핀 ...
중국산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제96회 전국체전 재필리핀 선수단 金 1, 銀 6, 銅 5 아쉬운 종합 6위

 

강원도내 필리핀다문화 가정에게 망고장학금 전달 등 필리핀 위상 높여
 

뉴스일자: 2015-10-26
 

필리핀대한체육회 선수단은 16일부터 강원도 강릉일대에서 개최된 ‘제96회 전국체육대회’에 101명의 임원 및 선수단이 축구, 테니스 등 7개 종목에 참가하여 금 1, 은 6, 동 5개로 종합 6위를 차지했다.
필리핀선수단은 16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개막식에 윤만영 회장, 김근한 선수단장을 포함하여 총 101명이 입장식에 참여하여 개회식에 참석한 관중들로부터 많은 환영을 받았다.
개막식이 진행된 강릉종합운동장에는 각 시도를 대표하는 국내선수단뿐만 아니라 대한체육회가 지부로 승인한 18개국 중 아르헨티나를 제외한 전 세계 17개국 한민족 체육인 1300여명이 참가했다.
 필리핀선수단은 개막식이 끝난 다음 96회 전국제전 필리핀선수단장인 김근한 한인총연합회장이 주최한 만찬이 베풀어져 전국체전에 참가한 필리핀선수단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필리핀선수단에 첫 메달은 18일 여자일반 볼링에서 김현주, 김현자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하였으며, 19일에는 테니스 남자일반 복식에서 로엘카봇봇, 알베르토엠빌라모어 선수가 은메달, 단식에서 로엘카봇봇 선수가 동메달, 여자일반 단식에서 허정주 선수가 은메달, 스쿼시 여자일반 단식에서 김순화 선수가 은메달, 태권도 -57kg에서 김가희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다.
필리핀선수단에 유일한 금메달을 안겨준 축구는 20일 결승에서 미국에 승리했으며, 볼링 여자일반 5인조에서 동메달, 태권도 남자 일반부 -80kg급에서 정한교 선수가 동메달, +80kg에서 송진수 선수가 은메달, 21일 탁구 여자 단식에서 우미숙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하였으며, 대회 마지막 날 22일에는 골프 남자 단체전에서 김인재, 윤춘병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제96회 전국체전 해외동포부분에서 지난해에 이어 일본선수단이 금 11, 은 4, 동 6개 종합우승을 차지했고, 중국이 금 7, 은 5, 동 5 개로 준우승, 볼링에서 강세를 보인 인도네시아선수단이 금 4, 은 3, 동 9개로 뉴질랜드선수단에 은메달에 앞서 3위를 차지했다.
필리핀선수단은 금 1, 은 6, 동 5개로 종합 6위, 지난해 노 골드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는데 만족해야 했다.
이번 대회 금메달을 획득한 축구협회 백주영 회장은 “4년의 노력 끝에 금메달을 획득해 매우 기쁘고, 필리핀에 계신 교민 여러분들께 필리핀 축구대표팀이 금메달로 필리핀의 위상을 전국체전에서 널리 알리고 돌아간다”고 우승의 기쁨을 교민들과 함께 했다.
또한 “한국에서 사건사고로 필리핀에 대한 인식이 많이 추락하였으나 이번 축구의 우승이 필리핀 교민들에게 자긍심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교민들께 감사를 전하며, 항상 지원과 격려를 물심양면 아끼지 않으신 필리핀 역대 축구협회 회장님, 선배님, 고문님, 임원들께 감사를 전하고 이번 대회 우승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해준 윤만영 체육회장께 공을 돌렸다.
제96회 전국체전에 참가한 필리핀 선수단은 22일 개최되는 폐회식에 참가하며, 내년 충남 아산에서 개최되는 97회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준비에 들어간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