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필리핀 ...
한인체 ...
말라카 ...
<한비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뉴스 > 경제


발릭바얀(balikbayan) 상자에 더 이상 수입 수수료 부과되지 않음

 


 

뉴스일자: 2014-12-21
 

해외에서 발릭바얀(본국 송환) 상자를 받는 필리핀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날아들었다. 관세청(The Bureau of Customs/BOC)이 필리핀 항에 도착하는 화물에게 부과되는 수입 수수료 250페소를 더 이상 추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12 15일부터 효력이 발휘되는 관세 행정 명령(Customs Administrative Order/CAO) 08-2014호를 통해 해상 화물로 들어오는 화물에 대한 수입 수수료를 탕감해 주었다.

비공식 통관을 통해 보내지는 어떤 수입품에 대해서 수입 수수료로 추징할 수 없다.”라고 존 세비야(John P. Sevilla) 관세청장은 최근 명령에서 밝혔다.

관세청은 수입 수수료를 추징하는 것을 그만둘 것이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같은 명령에서, 그는 비공식 통관에 대한 서류 인지세 265페소에서 15페소로 낮췄다. 15페소는 비공식 통관을 통해 들어오는 각 수입품에서 추징될 것이다.”라고 세비야 청장을 설명했다.

해마다 약 550만 개의 발릭바얀상자가 필리핀으로 보내지며, 9월부터 연말까지 항만을 통해 들어온다.

그런 수화물의 반 이상이 마닐라 국제 컨테이너 항(the Manila International Container Port/MICP)으로 들어오며, 나머지는 마닐라, 세부, 다바오, 수빅 항으로 들어온다.

관세청은 해외에서 오는 수화물의 상태를 수령인이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화물 추적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추적 조회 시스템으로 자신의 발릭바얀 상자가 배송되는 데 책임이 있는 사람들의 발뺌이 더 이상 소용이 없을 것이다.”라고 세비야 청장은 말했다.

1987년 행정법(the Administrative Code) 36에 관련된, 필리핀 관세 법령(the Tariff and Customs Code of the Philippines/TCCP) 608, 3301, 3304에 의하여세자르푸리시마(Cesar Purisima) 재정부 장관이 승인한 CAO를 공표했다.

장현화 기자[12/15 마닐라불레틴]


 

경제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