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2일 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박용희 ...
교통&# ...
초대특 ...
이민청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한국문화행사, “Hi! Korea, 안녕! ASEAN” 성황리 종료

 

11월 16일 바콜로드, 19일 수빅, 22일 보니파시오 세차례 공연
 

뉴스일자: 2014-11-30
 

오는 12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하고, 한-필리핀 양 국가 간 상호 문화교류를 위해 주필리핀 한국대사관, 주필리핀 한국문화원, 문화체육관광부(해외문화홍보원)가 개최한 한국문화행사 “Hi! Korea, 안녕! ASEAN”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11월 16일 오후 5시~9시 바콜로드(SM Supermall), 11월 19일 오후 5시 ~7시 수빅(한진 조선소), 11월 22일 오후 2시~9시 마닐라(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에서 세 차례 개최된 본 행사에는 많은 필리핀인과 교민들이 참석해 한국 문화를 즐기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11월 22일(토)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이혁 대사, Felipe De Leon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Gener Ignacio 타귁시 지역주택실장 등 각계 인사를 비롯해 수천 명이 참석하여 한국 문화를 즐겼다.
보니파시오 하이스트릿에서 오후 2시부터 한국 음식 축제, 한국 도서전, 사진전, 전통놀이, 한복 입어보기 등의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가전, 관광, 미용, 차량 등의 한국 브랜드와 기업이 참여한 34개 부스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온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오후 5시, 지난 2014 한-필 문화교류 축제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Cainta 세종학당 난타팀의 신명 나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5개의 한국 문화예술공연팀(동락연희단, 윤주희 소우주 앙상블, 디딤무용단, 조주현 발레단, 고릴라크루)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동락연희단은 신명 나는 <길놀이>, <판굿> 그리고 <삼도 설장구>를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갈채와 환호를 받았으며, 특히, 둥근 대접처럼 생긴 ‘버나’ 돌리기를 할 때에는 관객들의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
윤주희 소우주 앙상블은 <ABBA의 댄싱퀸>, <리베르탱고>, <크리스마스 캐롤> 등을 한국 전통악기인 해금과 생황 등으로 연주하여 고전과 현대, 동양과 서양이 함께 접목된 신선함을 선사했다.
디딤무용단은 궁중 무용을 변형한 창작 작품인 <아침연꽃>과 가야금 반주에 맞춤 한국창작무용 <춘설>을 선보였는데, 한 관객은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춤을 추는 것 같다”는 감상을 표현하기도 했다.
조주현 발레단은 한국전통 클래식인 여창가곡에 클래식 발레 테크닉을 더한 <산천초목>을 통해, 애절하고 서정적인 한국 정서를 현대 발레로 표현하였으며, 공연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고릴라크루는 힘과 열정이 가득한 현란한 동작과 팝핀, 브레이크 댄스, 비보잉으로 구성된 <열정>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관중석으로 내려가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모습과 동락연희단과의 합동 무대는 필리핀 젊은 관중들의 끊임없는 환호를 받았다.
공연에 앞서 이혁 대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담을 준비하는 시점에 아세안 국가 중 하나인 필리핀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행사를 개최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공연 종료 후, Felipe De Leon 필리핀 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은 “K-pop과 한국 드라마 등 한류를 넘어 한국 문화의 다양성, 역동성과 창의성은 필리핀에서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는 인사말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Hi! Korea, 안녕! ASEAN” 행사는 한-ASEAN 특별정상회의 개최의 기쁨을 필리핀에서 함께 나눔과 동시에, 우리 한국문화의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