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男 테 ...
복싱 ...
‘행복 ...
민주평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뉴스 > 사회/문화


40억 페소어치의 샤부 중국인에게서 압수

 


 

뉴스일자: 2014-09-22
 

지난 9 12, 팜팡가(Pampanga) 지방의 임대 창고 두 곳에서 샤부(메탐페타민, 일명 필로폰)와 불법적인 약물 40억 페소어치 이상을 압수했으며, “샤부혹은 메탐페타민 제조에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중국인 국적의 용의자 4명을 체포했다.

마약 단속반 요원들이 팜팡가 산 페르난도(San Fernando)의 두 곳 바랑가이의 두 개 창고를 급습했으며, 샤부 제조실로 운영 중이었던 이 곳에서 막대한 양의 불법 약물 455킬로그램을 압수했다.

첫 번째로 급습한 산 호세(San Jose) 바랑가이의 그린빌 구역(Greenville Subdivision)에서 요원들은 3명의 중국인 제이슨 리(Jayson Lee, 28), 윌리 얍(Willy Yap, 26), 네일 탄(Neil Tan, 26)을 체포했다.

리의 아내로 알려진 중국인 여인 잉 후앙(Ying Huang)은 바랑가이 신달란(Sindalan)의 리치타운 구역(Richtown Subdivision)에 위치한 두 번째 창고에서 체포되었다. 세 명의 중국인 남성은 중국 샤먼(Xiamen) 지방 출신이었으며, 중국인 여성은 푸젠(Fujian) 출신이었다.

 

필리핀 마약 단속국과 필리핀 국립 경찰의 협력 작전

필리핀 마약 단속국(the Philippine Drug Enforcement Agency)과 필리핀 국립 경찰(the Philippine National Police)의 불법 약물 특별 단속팀(Anti Illegal Drugs Special Operation Task Group/AIDSOTF) 단일팀이 수행한 정오 급습은 퀘존 시(Quezon City)의 지역 법원 78지부의 페르난도 사군(Fernando Sagun Jr.) 판사가 수색 영장을 발급해 이루어졌다고 AIDSOTF 대변인 로케 메르데지아(Roque Merdegia) 총경이 말했다.

메르데지아 총경은 두 곳의 창고가 1월부터 임대되었으며, 샤부 제조실로 운영되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창고에서는 9 2500만 페소어치의 샤부 185킬로그램과 샤부의 전구 물질인 에페드린 250킬로그램, 정체를 알 수 없는 의문의 물질 725킬로그램이 발견되었다.

창고 안에 주차되어 있는 배송 트럭 안에서 의심스런 물질이 들어있는 약 39개의 포대가 발견되었으며, 미쯔비시 몬테로(Mitsubishi Montero) 안에 완제품이 든 발릭바얀 상자(해외 근로자 귀국 물품 상자) 7개가 숨겨져 있었다.

이 외에도 여행 가방과 수화물 가방 안에 마약으로 의심되는 물질이 들어 있었다고 메르데지아 총경은 말했다.

샤부만 약 23억 페소어치였다. 에페드린과 메탐페타민으로 의심되는 물질 모두는 약 40억 페소 가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메르데지아 총경은 말했다.

아르투로 칵닥(Arturo Cacdac Jr.) 마약 단속국장은 39개의 포대 중 10개에서 에페드린 250킬로그램이 나왔으며, 포대 1개의 가치가 20만 페소어치는 될 것이라고 총경은 말했다.

검사 결과, 나머지 포대는 메탐페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메르데지아 총경은 말했다.

두 번째 창고에서 발견된 샤부 270킬로그램이 든 12개 상자의 가치는 약 20억 페소다.

급습에 대해 언급할 권한 부족해 익명을 요구한, 센트럴 루존 지역의 한 필리핀 마약 단속국 관계자는 압수된 물질이 정말로 샤부인지는 더 조사해 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1차 실험에서 나온 결과가 확실하지 않았다. 양성이었다가 음성이 나왔고 다시 양성이 나오는 식이었다.”라고 그는 말했다.

 

5개월 간의 잠복 작전

데릭 카레온(Derrick Carreon) 마약 단속국 대변인은 이스마엘 파자르도(Ismael Fajardo)가 이끄는 특별 수행반(the Special Enforcement Service) 4월 초쯤에 창고에 대한 잠복 근무를 수행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들이 그린빌 구역에 있는 창고를 임대할 때, 교역 허가를 받은 용의자가 자신을 사업가라고 소개했다고 칵닥 국장은 말했다.

건물 소유주는 건물이 폐쇄되는 일이 종종 있었기 때문에 의심이 들었다고 말했다.

체포된 중국인들은 유해 마약 법(the Comprehensive Dangerous Drugs Act)이라고 부르는 공화국 법 9165(Republic Act No. 9165)에 따라 기소될 것이다.

장현화 기자[9/14 인콰이어러]

 


 

사회/문화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