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8일 수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윤상식 ...
필리핀 ...
빌라, ...
[락도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한국형 적정기술로 개발한 ‘일랑일랑오일 추출기’필리핀에 보급된다

 

필리핀 아나오 지방정부, 18개 마을에 단계적으로 보급키로
 

뉴스일자: 2014-01-18
 

특허청(청장 김영민)이 적정기술로 아로마테라피에 많이 사용되는 ‘일랑일랑오일’ 추출기를 개발하고, 필리핀 지방정부와 공동으로 보급하기로 해 필리핀 지역경제에 도움이 기대된다.

※ 적정기술이란 개도국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구현 가능한 기술

특허청은 국내 오일추출기 전문업체인 씽크탑알앤디,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크기가 작으면서도 품질 높은 오일을 뽑아낼 수 있는 추출기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필리핀 딸락(Tarlac)주 아나오(Anao)시는 이 추출기를 18개 마을에 단계적으로 보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적정기술로 개발한 오일추출기는 아나오 지방에 널리 자생하는 일랑일랑나무 꽃에서 높은 효율로 오일을 추출하는 것으로 기존의 추출기에 비해 훨씬 밝은 색의 오일을 뽑아낼 수 있다.

그동안 아나오 지방에서 사용한 오일추출기는 온도 유지가 어렵고 열효율이 낮아 오일 생산량이 적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특허청은 최근 필리핀에서 실시한 현장 테스트를 통해 기능이 개선된 오일 추출기의 성능을 검증한 후 시제품 1대를 필리핀 아나오 지방정부에 전달했고, 올해 상반기에 3대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맞춰 아나오 지방정부도 자체 예산을 확보하여 18개 마을에 오일추출기를 로 보급해,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엄태민 특허청 다자기구과장은 “적정기술로 개발한 오일추출기가 현지화될 수 있도록 필리핀 지방정부의 지역사업과 연계 추진키로 했다는데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펠리페(Felipe) 아나오 시장은 “농가에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추출기까지 제공해준 한국 특허청에 감사드린다.”며 “고품질의 오일 추출이 가능해 지역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파리노(Caparino) 필리핀 농업연구소 책임자는 “이번에 받은 오일추출기 기술을 발전시켜 각종 허브의 오일추출에도 쓸 수 있도록 개량하고, 보급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허청은 특허정보를 활용한 적정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지난 5월에는 네팔 떠라이지역에 단열성이 높은 대나무 주택 건축기술을 개발해, 지원한 바 있다.

한편, 특허청은 APEC에서 유치한 9만 달러의 지원금으로 올 7월 서울에서 한국형 적정기술 보급사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을 주 내용으로 하는 적정기술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