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둘로스 ...
[쌈워 ...
비자연 ...
한인교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자유와 민주주의가 최상의 가치” 필리핀 한국참전 63주년 기념식

 

PEFTOKER! 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뉴스일자: 2013-09-17
 

필리핀한국참전용사회(PEFTOK)는 9월 7일 국립묘지한국참전기념탑에서 라모스 전 대통령, Emmanuel T Bautsta 필리핀참모총장, 이 혁 주필리핀한국대사, 엄익호 재향군인회장, 이장일 한인총연합회장, 박현모, 김영기 PEFTOK 명예회원, PEFTOK 빌라리아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가운데 참전 6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빌라리아 회장, 엄익호 회장, 카롤리나 필리핀예비역회장, 이 혁 대사, 라모스 전 대통령, Emmanuel T Bautsta 필리핀참모총장 순으로 참전기념탑에 헌화했다.
 Emmanuel T Bautsta 필리핀참모총장은 기념사에서 “1950년 한국전 발발 후 UN의 결의에 따라 3번째로 한국에 전투병을 파병한 필리핀은 세계평화와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공산주의에 맞서 싸웠던 숭고한 뜻을 기려 2008년 8월 9일 에스트라다 대통령이 참전기념일로 정했다. 필리핀의 참전이 현재 대한민국이 G20의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데 기반이 될 수 있어 자랑스럽다. 필리핀은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공조하여 대한민국 통일정책을 지지할 것이며, 필리핀과 대한민국의 양국관계가 군사적인 협력관계를 증진시켜 양국의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로 증진시킬 것이다”라고 필리핀과 대한민국이 혈맹국가라는 강조했다.
 참전기념탑에서 헌화식이 끝난 후 10시부터 한국보훈처 지원으로 건립된 한국전쟁기념관에서 14회 한국참전기념일 행사가 진행됐다.
 필리핀은 6.35 한국전에 자국 군대를 파견하면서 첫 UN연합군에 참여한 나라들 중의 하나다. 공산주의자들로부터 코리아를 지키고, 나아가 민주주의를 수호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던 것이다.필리핀 정부는 유엔과의 약속대로 보병 1개 대대, 연인원 7,400여명으로 구성된 전투부대(Battalion Combat Teams)를 개전 한달 반여 후인 1950년 9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한국에 투입했다.이들 필리핀 전투부대는 ‘PEFTOK’라고도 불렀다. ‘Philippine Expeditionary Force to Korea’는 1950년 9월부터 휴전후인 1955년 5월까지 한국에 주둔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