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16일 일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필리핀 ...
한인총 ...
[AEI ...
“한국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오피니언 > 컬럼


[미쉘박 칼럼] 5. 화장품, 알고 바르자

 


 

뉴스일자: 2010-04-21
 

어렸을 때는 기초화장품이 스킨, 로션 2개면 끝인 줄 알았는데 화장을 시작하고 나서 그 많은 종류와 각기 다른 기능의 기초화장품 수에 놀랐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화장품회사 MAC社의 CEO도 한국여성이 매일 아침마다 10여 가지의 화장품을 색조화장 전에 바른다는 사실에 놀랬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렇게 성분도 기능도 다른 화장품들… 이번주는 기초화장품의 바르는 순서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초화장을 잘하면 하루 종일 아기 같은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1. 기초 화장 순서 (화장품 바르는 순서) 
 먼저 기초제품을 바를 때에는 유분이 적은 것부터 많은 순으로 발라야 합니다. 유분이 피부 위에 막을 형성하면 수분을 베이스로 하는 제품이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킨을 바른 후에는 에센스, 로션 순으로 바르는 것이 정석입니다. 만약 아주 묽은 타입의 로션을 사용할 경우에는 로션과 에센스 중 어느 것을 먼저 발라도 관계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크림은 보통 스킨과 에센스를 바른 뒤 바로 발라주고 유분이 적은 순서를 따르자면 맨 나중에 발라야 합니다. 하지만 눈가는 다른 부위보다 건조해서 세안이 끝난 뒤 빨리 발라야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 순서를 살펴보면 보통 아침에는 토너 ▶ 수분 에센스 ▶ 아이 크림 ▶ (로션) ▶ 데이 크림 ▶ BB크림 ▶ 자외선 차단제 순입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토너 ▶ 엠플 에센스 ▶ 수분 에센스 ▶아이 크림 ▶ (로션) ▶그리고 영양 크림을 바르면 됩니다.
 
몇 가지 추가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칙 1 : 고농축 고기능성 ▶ 일반 화장품.
보통 토너를 바른 다음에 고가의 에센스를 발라줍니다. 수분 에센스를 바른 다음 유분이 많은 링클 에센스를 바르는 게 정석이지만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른 뒤 수분 제품을 바르면 효과가 없습니다. 수분에서 유분 중심 제품으로, 즉 질감이 가벼운 것을 먼저 사용해야 하지만 브랜드별로 주름이나 안티에이징 에센스를 바르는 순서가 다를 수 있으니 설명서를 꼭 읽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법칙 2 : 화이트닝 ▶ 모공 ▶ 탄력 보습.
여러 개의 에센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화이트닝 제품을 먼저 사용합니다. 화이트닝은 질감이 가볍고 고기능성인 경우가 많아서 피부 속에 깊숙히 침투되도록 먼저 발라야 합니다. 그 다음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는 모공 에센스를 바르고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는 탄력 에센스를 바릅니다. 보습 제품의 경우 막을 형성하는 제품이 많으므로 가장 마지막에 바릅니다.
법칙 3 : 토너 ▶ 스팟 화장품 ▶ 아이크림.
화이트닝 스팟 제품이나 트러블 케어 젤 같은 국소용 전문 화장품의 경우 점도와 성분에 따라 바르는 순서가 다른데요.보통 아이 크림과 같은 단계에 사용합니다
 
2. 화장품 잘 바르는 법
● 기초화장품 바르기 : 일단 화장이 잘 받으려면 세수를 깨끗이 하는 게 기본. 밤새 분비된 노폐물와 유분을 깨끗이 씻어낸 후, 촉촉한 기운이 남아 있을 때 스킨부터 바르기 시작합니다. 스킨을 바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스프레이 형태로 뿌려주는 건데 경제적으로나 현실적으로나 쉽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 다음 차선책이 화장솜을 이용하는 것.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묻혀 너무 세게 바르면 솜의 털이 남아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닦아내듯 발라줍니다. 손바닥으로 바르는 것은 스킨이 손으로 더 많이 흡수되기 때문에 가능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바르는 로션은 화장품의 온도가 피부와 유사해야 흡수가 더 잘 되기 때문에 손바닥에 덜어 잠시 둔 후 바르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손과 목도 잊지 말고 발라야 하며, 후에 크림이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기 전에 5분 정도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 기능성 제품 바르기 : 기능성 제품의 핵심 아이크림.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에 바르는 아이크림은 손가락 중 약지를 사용해서 바르는 데 눈꼬리와 아랫부분을 가볍게 두드리며 바르되, 결을 따라 문지르거나 너무 힘을 주면 그 모양대로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 하셔야합니다. 또 눈가의 지압점을 약지로 가볍게 눌러주면 눈의 피로도 풀리고 주름도 예방해주므로 빠트리지 말아야겠죠?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 더 없이 좋은 에센스는 손가락 끝에 1~2회 정도 펌핑 하여 얼굴 전체에 발라주세요. 그리고 가볍게 두드린 뒤, 마찰시켜 열이 생긴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지긋이 감싸주면 피부가 에센스를 아주 쏙~ 흡수가 됩니다. 기능성 크림들도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되는데, 겨울철에는 특히 입술까지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다른 것을 바르기 전까지 30분 정도 기다려 주면 기다리는 시간만큼 화장이 더 잘 먹는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화장할 때 꼭 빠트리지 말아야 할 자외선 차단제는 일단 기본이 충분히 발라야 한다는 것. 특히 로션이나 스킨으로 묽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절대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넉넉히 바르되 한 번에 두껍게 바르기 보다는 얇게 여러 번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목까지 바르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 메이크업 제품 바르기 : 파운데이션은 최대한 자신의 피부색과 비슷한 걸로 골라 퍼프를 사용해 바릅니다. 퍼프는 코팅된 것보다는 그렇지 않은 것이 더 부드럽게 발라지며, 건성 피부는 퍼프를 살짝 물에 적셔 꼭 짜낸 후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 위에 바르는 파우더는 퍼프를 접어 꾹 눌러 묻힌 다음 비벼서 사용하는데, 이렇게 하면 파우더가 퍼프 안에 적당히 들어가 톡톡 두드릴 때마다 적당히 빠져 나옵니다. 그러니 가루도 날리지 않고 밀착력이 강해져 아주 굳~입니다. 립메이크업 제품은 먼저 립밤을 살짝 바른 뒤에 발라야 입술도 보호되고 보기에도 촉촉해 보인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자! 어때세요 복잡하죠? 하지만 이런 순서와 방법을 매일매일 반복한다면..어느 순간 화장실에 들러 거울을 봤을 때 거칠고 들뜬 화장은 이제 안녕~^^. 아침에 나왔던 뽀샤시한 화장이 오래갈 수 있는 비결입니다. ^^ 그리고 어떤 화장품이든 동글리면서 약지를 이용해 부드럽게 잘 마사지하면서 바른다면 어느 정도 가벼운 주름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그럼 모두 더 예뻐지세요 ^^.
 

 

컬럼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