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1월 19일 금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해병대 ...
꽃보다 ...
필리핀 ...
‘클릭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Life > Phil 기업인


[Phil기업인]영화에 쏟은 일생, 토니 글로리아(Tony Gloria)

 


 

뉴스일자: 2010-03-31
 

토니 글로리아(Tony Gloria), UNITEL Production Inc. 사장
 
“나는 항상 꿈과 비전을 먼저 쫓다 보면 돈은 자연스레 따라오기 마련이다 라고 믿어왔다”
 
토니 글로리아는 UP대학을 졸업한 후 70년대 당시 거대 광고기업이었던 PAC사에서 라디오 및 TV광고 작가 겸 프로듀서로 일했다. 12년 동안 회사에서 경험을 쌓은 그는 자신만의 회사인 TVC(Television Commercials)를 설립했다. 그러나 그가 오래 전부터 꿈꿔왔던 것은 바로 프로덕션 회사였다.
 
그 당시 대부분의 프로덕션 회사들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들고 와 ‘이렇게 찍어 달라’고 요청하는 식이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운영되는 경우가 없었다. 그는 여기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포착했다. 고객 보다 한발 앞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할 것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그가 이루고자 했던 프로덕션 회사다.
 
초반에는 회사 운영이 매우 어려웠다. 니노이 아키노(Ninoy Aquino) 대통령 암살이라는 정치적 혼란과 프로덕션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Filmex사의 영향으로 2-3달 동안 1건의 프로젝트가 들어오는 정도였다. 비록 많은 프로젝트를 맡지는 못했지만 독창적이고 참신한 소재를 통해 인정을 받아 굵직한 프로젝트가 들어오기 시작했다. Magnolia사의 60주년 기념 광고, 어린 Sharon Cuneta와 Kuh Ledesma를 내세운 Lux광고, 90초라는 최장 광고시간의 Superwheel 세탁 세제광고 등이 그것이다.
 
1980년대부터 그는 비디오가 크게 유행할 것이라 확신했다. 그리하여 은행의 대출을 받아 편집 기기 및 비디오 장비를 들여놓게 된다. 재능 있는 인재까지 고용해 비로소 그는 그가 원하던 요소를 모두 갖추게 된다. 이 때 회사 이름도 Unitel Production Inc.로 변경했다.
 
그가 제작한 영화 중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바로 ABS-CBN과 합작해 만든 ‘American Adobo’이다. 이 작품은 미국에서도 널리 상영됐다.
 
1990년에는 포스트 프로덕션 회사인 Optima Studios(이후 Optima Digital로 변경)를 설립했다. TVC를 처음 설립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 당시 포스트 프로덕션 회사는 ABS-CBN이 운영하고 있는 Video Post(이후 Roadrunner로 변경) 한 곳뿐이었다.
 
1992년, 그는 영화에 사용되는 원형 소프트웨어를 발견하게 된다. 컴퓨터와의 호환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념을 믿은 결과, 현재 비디오 기술의 표준인 Flame/Inferno 기술을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사용했다는 기록을 남기게 된다.
 
그는 배우들이 비디오 편집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오래된 영화 필름 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Unitel Post사를 설립해 소중한 자료 복원에 힘쓰고 있다. 유명한 영화뿐 아니라 유익한 다큐멘터리도 많이 제작했다.
 
토니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해야 스스로에게 당당할 수 있고 더불어 부도 얻을 수 있는 것이다”고 주장한다.
 
 
*비즈니스 교훈*
1. 진정한 파트너는 어려운 것도 쉽게 만들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2. 자신의 사업에 대한 열정만 충분하다면 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결과물이다.

 

Phil 기업인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