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9월 20일 수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교민 ...
한강 ...
Sea’s ...
이민청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정보마당 > 가볼만한곳


[마닐라서울기획특집 1탄] 필리핀전통풍물시장 “Tiendesitas”

 


 

뉴스일자: 2009-12-24
 

 

 

 

 

 

 

 

 

 

 

 

 

 

 

해마다 돌아오는 12월이지만 필리핀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형형색색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도시를 감싸며 메트로 마닐라 전체가 마치 마술에 걸린 듯 화려한 겨울 동화 속 나라로 탈바꿈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마닐라서울은 연말연시를 맞아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 따스하게 보낼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Tiendesitas(티엔디시다스)는 스페인어로 작은 가게라는 뜻으로 필리핀 각 지방의 특산품들을 한곳이 모아둔 풍물 시장이다. 필리핀 특산물 등 다양한 아이템- 전통음식, 패션의류, 액세서리, 가구, 골동품, 수공예품, 애완동물, 화초 등을 갖춘 소매 중심의 시장인 티엔디시다스는 필리핀산 제품을 만나볼 수 잇는 제일의 쇼핑 포인트가 되고 있다. 티엔디시다스는 이제 루손, 비사야, 민다나오 등 각지에서 450명이 넘는 상인들이 가져온 진기한 물품들로 마치 박람회를 방불케 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필리핀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풍물 시장 티엔디시다스! 이곳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마음껏 만끽하자!

 

Handicrafts Village (수공예품 빌리지): 수공예품 빌리지는 반짝거리는 비즈 액세서리, 색채를 넣어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시나마이 모자, 보라카이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알록달록한 램프 등의 핸드메이드들이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다. 필리핀 챔버 수공예 산업이 제공하는 이 수공예품들은 수출용으로 각 지방의 특색있는 수공예품들만 선정해 놓았다.

Fashion Village (패션 빌리지): 다음에 유행할 패션이 뭘까? 어떤 구두가 내게 어울릴까? 요즘 필리핀 유행하는 패션 감각을 키울려면 패션 빌리지를 찾아가자.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세계 패션 트랜드를 어필하고 있는 패션 빌리지는 작은 동대문이다.

Personal Care and Novelties Village (개인용품 및 신상품 빌리지): 오직 나만을 위한 것. 예쁜 귀걸이, 목걸이, 팔지 등의 액세서리들부터 홈가운, 홈메이드 유기농 비누, 아로마 테라피 등까지 나만을 위한 모든 제품들이 이곳에 있다. 연말연시 선물하고픈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들, 이제 여기서 쉽게 구입해보자!

Pets Village (애완동물 빌리지): 애완동물 빌리지는 애견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장소. 이곳은 면허가 있는 딜러가 외국산 동물, 희귀한 조류, 영장류, 파충류 등을 판매하며 필리핀 산인 라브라도르, 시아미스 고양이, 앵무새, 잉꼬새 등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애완동물에게 필요한 용품들과 애견미용만을 고집하는 가게들도 속속히 있으며, 애완동물병원도 있어 언제든지 애완동물들을 데려와 치료를 받을 수 있다.

Garden Village (가든 빌리지):: 환상의 정원을 갖춘 이곳에는 화분용 식물, , 과일용 및 관상용 나무가 심어져 있다. 개인 정원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Antiques Village (엔티크 빌리지): 1세기가 넘은 시계, 오래된 전축, 필리핀 전통 악기부터 청동 쟁반까지 필리핀 진기한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는 엔티크 빌리지에는 필리핀 옛모습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다.

Furniture Village (가구 빌리지):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로 유명한 뉴욕 및 여러 도시에서 수입된 가구들을 포함해 필리핀 원목 가구들을 이곳에서 구경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전문가들 또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Food Village (푸드 빌리지): 티엔디시다스 이곳 저곳을 쇼핑하다 보면 다리도 아프고 배도 고파지기 마련이다. 한끼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는 푸드 빌리지는 필리핀 전통음식인 치킨, 생선, 바비큐 등을 지글지글 그릴한 이하우 이하우(Ihaw-Ihaw), 파트별의 통닭을 나무젓가락에 꽂아 구운 미네트 이나살(Minette’s Inasal), 바나나잎에 싼 필리핀 떡 티탈 린네스 수만(Tital Lynne’s Suman), 돼지껍데기를 튀겨 만든 치차론(Chicharon), 버드보드(Budbod) 등은 우리의 입맛을 한껏 돋궈준다.

진미먹거리: 푸드 빌리지가 밥 한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면 진미먹거리에는 필리핀 길거리 음식과 선물용 필리핀 전통음식을 제공한다.

길거리 음식으로는 발룻, 말린 건어물 등이 있으며 선물용 음식으로는 아이스 망고 케이크, 드라이망고, 노니 주스 등이 있다.

 

이것만큼은 알아두자! 쇼핑 100배 즐기기

티엔디시다스 쇼핑하기: 티엔디시다스의 진정한 쇼핑 묘미는 고객과 주인간의 가격 흥정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백화점과 달리 딱히 정해진 가격표가 없기 때문에 사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적절한 선에서 가격 흥정을 해보자! 저렴한 가격에 산 좋은 물품은 집에 와서까지 쇼핑의 즐거움을 유지시킨다.

티엔디시다스 영업시간: 정오 12시에서 자정 12시까지이므로 낮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나 관광객들에는 밤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을 있지 말 것!

티엔디시다스 라이브공연: 저녁이 되면 환상적인 밤의 무대로 탈바꿈을 하는 티엔디시다스는 평일에는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7시부터 자정 12시까지 필리핀 독립 밴드들이 나와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이때 마시는 시원한 맥주와 안주거리로 제격인 바비큐는 여태까지 쌓인 스트레스를 모조리 날려버리고 여유 즐기기 안성 맞춤이다.

티엔디시다스 전시회 및 이벤트: 티엔디시다스는 일정에 따라 공연장 뒷편에 전시회 및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일정은 티엔디시다스 웹사이트 www.tiendesitas.com.ph 혹은 지역신문광고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고 하니 한번쯤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티엔디시다스에서 이륜마차 타기: 티엔디시다스에는 타갈로그로 칼티마라고 부르는 이륜마차가 고객들을 위해 항상 대기하고 있다. 칼티마는 티엔디시다스 외곽을 한바퀴 돌아 전체 티엔디시다스를 구경 시켜준다. 어른은 10페소, 어린이는 5페소에 탈 수 있는 칼티마, 아이를 동반한 어른들이나 연인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위치: 티엔디시다스는 올티가스 아비뉴의 끝쪽, E. Rodrigues Jr. Ave. (C-5), Baranggay Ugong, Pasig City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론테라 베르데 지구에 없어서는 안될 명소이다. 이 외, 프론테라 베르데의 다른 분점으로는 SM 하어퍼 마트, 펀 랜치 키즈(Fun-Ranch for Kids), 오토몰(Automall), 웰니스 센터(Wellness Center), 테크놀러지 코리더(Technology Corridor), 셀 수퍼 스테이션(Shell Super Station) 등이 있다.

 

장혜진 기자 wkdgpwls@manilaseoul.com

 


 

가볼만한곳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