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선거 ...
CBMC ...
보건부 ...
2011 K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교민뉴스


2009 ‘Taste Korea!’푸드 페스티벌 ‘성료’

 


 

뉴스일자: 2009-11-27
 

‘한국 주간’ 기념행사 첫 순서로 진행된 2009 ‘Taste Korea’ 푸드 페스티벌이 지난 11월19일(목)부터 23일(월)까지 개최돼 성황리에 마쳤다.
만달루용 소재 샹그릴라 프라자 2층 광장에서 펼쳐진 한국전통의 맛과 멋의 향연에 필리핀 쇼핑객들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페스티벌은 모두 4가지 코너로 나눠졌다. 먼저 전시관에는 한국전통음식인 인절미, 다식구절판, 한과, 전통주 등이 전시됐고 직접 요리해먹을 수 있는 식재료들도 진열됐다. 또 수라상, 수연례상, 대장금상 등의 전통상차림 모형도 전시돼 각 상에는 영문으로 된 간단한 소개문이 걸렸다.
전시를 둘러보고 나면 교민과 필리핀 현지인들의 입맛을 돋구는 먹거리가 마련됐다. 김치, 잡채, 비빔밥, 불고기, 궁중떡볶이, 호도과자, 흑마늘, 식혜, 복분자 등의 시식 및 시연은 맛의 즐거움을 만끽시켰다. 먹거리와 함께 빠질 수 없는 볼거리로는 (사)신라만파식적보전회가 한국전통음악의 향기를 선사했다. 우리나라 국가중요무형문화재 45호 대금산조 이수자이며 전통수제방식 대금제작으로 국가지정 기능전승자 1호인 문동옥 명인과 시립국악단원 및 젊은 신세대 연주자들은 행사 기간 내내 하루에 2회씩 샹그릴라 프라자 구석구석에 아름다운 한국전통음악을 울려 퍼트렸다. 생전 들어보지 못한 음악에 쇼핑객들은 하나, 둘씩 페스티벌 현장으로 모여들었고 공연 구경에 넋이 나간 정도다.
또다른 코너로 준비된 체험관은 10가지 한국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왕과 왕비, 공주, 시녀와 대신들이 입었던 색색깔의 화려한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촬영에 응한 필리핀현지인들은 “I Love Korea!”를 외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푸드 페스티벌은 한국음식문화를 소개하는 영상물은 상시 상영했고 한국을 대표하는 5가지 음식 요리법과 필리핀 내 한국식품점과 레스토랑 연락처가 실린 소책자가 배포됐다.
한편 오프닝 세레모니가 시작된 19일(목) 저녁 7시에는 최중경 대사를 비롯해 알벌토 로물로(Alberto Romulo) 외무부 장관, 에스트렐라 아라바스트로(Estrella Alabastro) 과학기술부 장관 등 각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혜진 기자 wkdgpwls@manilaseoul.com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