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15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한국정 ...
필리핀 ...
[노지 ...
[Pino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교민뉴스


태풍 ‘온도이’ 구호 활동에 적극 참여 부탁 드립니다

 


 

뉴스일자: 2009-10-05
 

안녕하세요?  한인총연합회 회장 박일경입니다.

지난 주말 쏟아진 폭우로 정말 고생들 많으셨지요?

또한 실질적으로 복구하기 쉽지 않은 엄청난 피해를 보신 교민분들도 꽤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분들은 저희들이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인 사망 1, 실종 1명으로 우선 심각한 상태는 보고되었습니다만, 혹 이 외에 아직도 연락이 안 되거나, 위급한 상황에 계신 분들은 저희 한인총연합회로 연락주기 바라오며, 지면을 통해 불운한 사고를 당한 허남희(∙25)씨 부모님께 다시 한번 심신한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교민 여러분! 

먼저 지난 주말 계획되었던 제18회 한비문화축제가 부득이하게 취소하게 되었던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사 당일, 이런 엄청난 폭우가 쏟아져지면서 급기야는 행사장인 마닐라 필름 센터로 가는 모든 길들이 다 막혔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들어와 이미 모든 공연 준비를 마친 40여명의 무용단은 물론 대관료, 음향 장비, 무대 시설 등 엄청난 비용이 소요된 상태라 행사 취소 결정을 내리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이미 국가 재난 사태로까지 상황은 심각해졌고, 우리 교민들의 피해 상황도 계속 보고되고 있어 하루나 이틀 연기해서 축제를 강행하는 것도 순리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결국 최종적으로 취소 결정을 내렸었지만, 결정을 내리기 전 몇시간 동안 피 말리는 대책 회의, 안타까움 그리고 최종 결정자로서의 외로움까지 느껴야 했던 정말 힘들고 긴 하루였습니다.

아무튼 이런 피치 못할 사유로 인해 올해의 한비문화축제가 취소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내년에는 두배로 의미있고 멋있는 한비문화축제를 준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인총연합회는 한비문화축제가 취소된 그날 당일 오후부터 수해 피해 지역 구호 활동 비상 체제에 돌입해 지금 이 시간까지 우리 교민들은 물론이고 이번 폭우로 집중 피해를 입은 지역의 필리핀인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구호 활동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폭우 다음날인 27()에는 세계기아대책 필리핀 본부와 연계해 발렌수엘라 지역에 5000불 상당의 구호물품(생수, 라면, 통조림, 양초, 티슈 등)이 전달됐고 29()에는 파야타스 지역, 30() 교민 여러분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해주신 물품 및 후원금을 들고 한인총연합회 임원진들이 총동원돼 안티포롤, 까인따, 따이따이 지역 등에 가서 직접 전달하고 돌아왔습니다.

 

존경하는 교민 여러분! 

태풍 온도이수해 구호 활동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내 중심부는 이미 물들이 다 빠져 나간 상태입니다만, 아직도 많은 지역이 침수상태이고 입은 피해가 너무 커서 저희 한인총연합회는 1010일까지 구호활동을 실시합니다. 아직도 정말 많은 물품과 후원금이 필요합니다.

이미 많은 개인들은 물론 상공회의소 등 각 단체 및 교회, 성당, 불교 단체 등 종교계에서도 후원금을 보내주고 후원 의사 표시를 하셔서 이를 취합해 진행 중입니다만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비록 많지 않을지라도 여러분들의 마음이 깃들여진 물품과 후원금들이 피해를 입고 어쩔 줄 몰라 하는 우리 교민들에게, 필리핀 친구들에게 그 금액 이상의 위로가 될 것입니다.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직접 피해를 입지 않고 이렇게 후원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큰 축복이라고 할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립니다.

 

한인회 수해 구호 사업 계좌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Bank: Banco De Oro

Acct. Name: United Korean Community Association

Acct. No.: 1680093787

 

필리핀한인총연합회 회장 박일경 드림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