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9월 24일 일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아키노 ...
국세청 ...
메마른 ...
교육과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美人인터뷰


로타리 클럽 산토 도밍고 지부 박동혁 회장

 


 

뉴스일자: 2009-07-02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나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100여명의 필리핀 사업가 및 지역리더들이 참석한 로타리 클럽 산토 도밍고 지부 총회에 우리나라 애국가가 흘러나왔다.

 

행사 사회자는 의례적인 일이나 이번 차기 회장이 한국인인 만큼 한국 애국가 제창 및 묵념이 있겠다고 말했다.

 

지난 628() 케존 메모리얼 서클 설예(Serye) 레스토랑에는 로타리 클럽 산토 도밍고 지부 25주년 설립기념 및 26대 회장 선출이 열린 가운데 차기 회장으로 한국인 박동혁씨가 당선됐다.

 

로타리 클럽 산토 도밍고 지부 26대 박동혁 회장은 연륜도 모자란 제가 (회장이)되어 한편으로 부담스럽지만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필리핀인들이)한국인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동혁 회장은 KIC종합디자인 회사를 2005년부터 이끌어 왔으며 같은 연도에 필리핀 현지 친구(당시 산도 도밍고 지부 회장) 소개로 로타리 클럽에 가입, 회원들과 함께 활동을 해오던 끝에 올해 당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헤수스 코(Jesus Co) 전 회장(25)한국계 회장으로써 박동혁씨가 최초다. 현재 경제위기로 모두들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협력해야 한다. 우리는 그을 믿고 도와 지금까지의 복지사업들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베푸는 삶이란 기본 정신 아래 로타리 클럽 산토 도밍고 지부는 부산 구포 로타리 클럽과 자매결연을 맺고 의족 기증 사업을 실시, 크리스마스 등의 명절 때마다 가난하고 소외된 필리핀 현지인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나눠주고 산타 클로스 노릇을 하는 등 각종 사회복지사업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박동혁 회장은 여느 한국인 술자리 모임과는 달리 로타리 클럽은 순수 목적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우리(산토 도밍고) 지부는 필리핀 경제적으로 주축이 되는 중국인 2세 회원들이 많이 있으며 회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적 정보 교류 등 친교를 맺고 있다고 말했다.

 

로타리 클럽의 가장 큰 장점을 묻자 박 회장은 경영인으로써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대답했다. 박회장은 필리핀 경영인은 첫째, 자기 관리가 철저하고 둘째,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수집 및 교류를 하는데 도움을 주며 셋째, 깨끗한 금전 관계로 상호간의 오해소지를 줄이더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 회장은 필리핀 거주 한국인 사업가들을 로타리 클럽 회원으로 환영한다고도 전했다.

 

로타리 클럽 회원자격조건은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고 좋은 사업환경을 가진 사업가’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가입을 하면 먼저 준회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2~3개월이 지난 후에 정회원이 될 수 있다. 문의처: 0917-793-0186, 0929-525-3333 박동혁 회장

장혜진 기자 wkdgpwls@manilaseoul.com

 

 


 

美人인터뷰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