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9일 금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국립목 ...
괜찮아 ...
서로 ...
여성회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Life > Phil 기업인


[Phil 기업인] 파올로 베디오네스- YMAX 온라인 센터, 퀀텀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사장 겸 CEO

 

삼투의 경영
 

뉴스일자: 2009-04-18
 

에스세티카 덴탈센터(Esthetica Dental Center), 카드 에이드(Card Aid), 1Tech.ph, 레드 아이 스튜디오(Red Eye Studios Inc.), YMAX 온라인 센터, 퀀텀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Quantum Global Business Center), Zoom.ph, ECash의 사장 겸 CEO인 파올로 베디오네스는 연예계는 순간이다. 연예계의 슈퍼스타는 몇몇에 지나지 않는다. 이들은 연예계에서 큰 돈을 벌어들이고 그들이 시도하는 모든 일에서 큰 성공을 거둔다. 하지만 나는 내가 연예인으로써 큰 인기를 끌 수 있다거나 연예계에서 장수할 수 있다는 과대 망상을 갖고 있지 않다고 말한다. 

 

일시적이었던 연예계 생활은 그리 유쾌하지 않았지만 파올로 베디오네스는 연예계에 몸담을 수 있었던 기회를 가졌던 것에 항상 감사하고 있다.

연예계는 파올로가 큰 수입을 벌어들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가 8개의 기업을 소유할 수 있도록 축복했다.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에는 세가지가 있다. 첫째는 자신이 정말 원하거나, 정말 필요한 것 또는 필요는 없지만 투자로 생각하는 것을 위해 자신의 수입을 사용하는 것이고, 둘째는 단순히 은행에 예치해두는 것이며, 셋째는 자신의 사업체를 꾸리는 것이다.”

그리고 파올로는 세번째 옵션을 선택했다. “사업을 선택할 때 내가 주로 고려하는 사항은 첫째, 내가 좋아하는 일이어야 하며 둘째, 사람들을 고용할 수 있는 분야여야 한다. 나는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주기 위해 기업을 세웠으며 나의 사업 감각의 많은 부분은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았다고 생각한다.”

 

위험한 시작
지난 10년간 그가 연예계에서 쌓아 올린 신용에는 책임이 뒤따랐다. “사업은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만약 이행의 단계에 도달한 지금, 이행 완수에 실패한다면 높은 기대 때문에 서로 더 큰 고통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모든 초보 기업가처럼 파올로도 잘못된 시작을 경험했다. 그가 불과 1년 전에 겪었던 최악의 경험은 자신이 힘들게 번 돈을 파트너쉽에 투자하는 위험을 감수할 정도로 신뢰했던 사람과 함께 했던 벤처에서 발생했다. 파올로는 아마도 내가 그 사람을 너무 빨리 신뢰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지만 이 사건에 대한 어떤 후회도 없었다. “이 사건으로 내 수중에는 5000페소 밖에 남지 않았으나 이 일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내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던 기업도 내가 모르는 빚을 지게 되어 내 투자금을 짜냈으며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내 계좌는 큰 출혈을 입었다.”

 

파올로가 파트너와의 관계를 끊기로 결정하기까지는 상당한 자기반성과 기도가 필요했지만 그가 겪었던 괴로운 시련은 그 목적을 잘 달성했다. “성공의 욕망을 키워준 이 사건은 나의 기업가적 삶의 전환점이 됐다.”

 

경영 수업

그때부터 그는 자신이 시작할 다음 벤처 사업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다짐했다. “사업은 성공적이지 않았지만 나는 이 일을 통해서 내 자신에 대해 아주 많은 것을 깨달았다. 누군가와 동업할 때에는 소액주주가 아닌 대주주가 되어야 하며 CEO 또는 사장이라는 최고의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5000페소 통장 잔고 사건을 겪었던 파올로도 불행이 연속적으로 찾아올 것은 미처 예상치 못했다. 그가 시도한 두번째 사업이었던 Card Aid(프리빌리지 카드)는 좋은 의도가 실패로 돌아간 또 다른 사건이었다. “그 당시 우리는 준비된 고객이 있는 것처럼 보였던 프리빌리지 카드 사업이 단기간에 정상에 오를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결국 고객들은 이 상품을 외면했고 상품 홍보를 위해 200만페소를 쓰고 난 후에야 나는 좋은 제품을 갖고서도 성공하지 못했음을 깨달았다.” 

 

파올로는 두번의 실패를 용감히 이겨내고 다소 독특한 아이디어로 Esthetica Dental Center를 열었다. “나는 치과에 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치과병원을 세우기로 결정했다.” 3대의 치과 진료 의자(dental chair)로 시작한 리비스 치과병원에서는 교정치료에서부터 미백에 이르기까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치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400만페소의 자본금으로 시작한 파올로의 세번째 사업은 천천히, 하지만 확실하게 이익을 가져왔다. “치과병원은 단순히 고용을 위해 시작한 사업 중 하나이다. 나는 내 치과의사 또는 직원들이 직장을 잃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사비를 털어 사업 자금을 계속 조달했다.”


수개월의 조정과 개선 후, Card Aid는 마침내 판매가 가능한 진짜 상품이 됐으며 Card Aid로부터 ECash가 탄생했다. ECash는 아주 많은 곳에 사용될 수 있는데 기업들은 회원카드를 발급받음으로써 문자 서비스, 고객관리 등의 환상적인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ECash를 통해 파올로는 다단계 직판기업인 퀸텀 글로벌(Quantum Global)의 관계자와 친분을 맺을 수 있게 됐다. 회원카드를 원하던 퀸텀은 카드 제작을 담당한 파올로에게 사업을 제안했지만 그들의 제안에 대한 파올로의 첫 반응은 조소였다. “나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피라미드 사기인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듣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파올로가 열광하는 TV 홈쇼핑에서 671가지 상품을 판매하던 퀀텀 글로벌이 거부할 수 없는 거래를 제안하자(예를 들면 특정 개수의 카드를 발급하면 비즈니스 센터 사무실을 준다는) 그는 결국 그들의 제안을 받아드렸다.

 

더 많은 기업

이미 이루어낸 성공에 절대 만족하지 않는 파올로는 곧 창조적인 개념화에서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업인 zoom.ph와 솔루션 기업인 itech.ph라는 두 개의 기업을 세웠다. “Itech PLDT Airborn Access에 중요한 파트너를 갖고 있어 내가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기업이다. Itech는 건물에 무선 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으며 훨씬 저렴한 가격에 회계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도 있다.”

 

파올로는 Red Eye Studio,Inc.로 불리는 프로덕션 기업을 자신의 벤처 기업 목록에 추가하고 100여개의 TV광고와 간이건축물에 기반을 둔 온라인 센터 프렌차이즈인 YMAX를 만들었다.

 

어렵게 얻은 교훈

만일 파올로가 첫 난관에 쉽게 좌절하는 사람이었다면 그는 기업 현장에서 큰 성장을 이뤄내지 못했을 것이다. 파올로는 자신이 초기 사업의 실패로 얻은 교훈에 끝없이 감사한다. 그가 야심에 불타는 창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교훈은 그가 이미 경험했듯이 그들 또한 출산의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언급하지 못하게 하라. 나에게 이런 말을 한 사람은 아주 많지만 내가 만약 그 말의 절반이라도 따랐더라면 8개의 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다.”

 

두 번째 교훈은 그가 과거에 겪었던 참패가 증명하듯이 자신의 파트너를 신중하게 선택하라는 것이다. “단지 사업에서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선택해야 한다. 함께하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며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에도 함께라는 것에 마음이 푸근해진다. 좌절했을 때 함께 울고, 개인이나 기업 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일은 모두 하나의 감정적 고리이다.”

자신이 소유한 8개의 기업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꼽으라는 질문에 파올로는 사실, 나는 모든 사업에 동일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하지만 잠자리에 들 때면 나는 각 기업들을 마음에 떠올리며 더 좋은 기업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 사업 교훈 **
* 기업가는 돈 때문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기 때문에 그 사업을 선택한다.
*
사회적 기업가는 성공적일 뿐만 아니라 선행을 하는 기업을 만든다.

* 현재의 자원을 활용하는 것은 기업가의 특징이다.
*
진정한 기업가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실패는 새로운 학습을 위한 수단이다.

치과병원 사업이 정상에 오르자 파올로는 Card Aid 사업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Phil 기업인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