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세브 ...
코윈 ...
교민 ...
보라카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Life > Phil Hot Hot Hot


[Phil Hot3] 세계 일류의 해양 공원, 마침내 마닐라 입성!

 


 

뉴스일자: 2009-04-06
 

 

 

마닐라 베이에서 상어나 사나운 바라쿠다 떼와 마주하고 있는 것을 상상해보자.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리잘 공원의 퀴리노 관람석 바로 뒤에 마닐라 해양 공원(Manila Ocean Park) 개장함에 따라 필리핀인들은 이런 멋진 장면을 경험할 있게 됐다.

그리고 이제는 풍부한 해양 생물의 광경을 즐기려는 필리핀인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마닐라 해양 공원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마닐라 해양 공원 관리부에 따르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투자자가 10억페소를 투자한 이 시설은 퓨전 컨셉 처음으로 도입한 세계 일류의 해양 공원으로 해양 수족관과 쇼핑센터, 부티크 호텔,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물고기들과 함께 수영하고 다이빙 하는 법을 배울 있는 해양 생태 공원을 결합시킨 필리핀 최대의 수족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마닐라 해양 공원은 이미 중국에서 4개의 해양 수족관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인 차이나 오셔니스사(China Oceanis Inc.) 자회사인 차이나 오셔니스 필리핀사(China Oceanis Philippines Inc.) 소유하고 있다.

마닐라 해양 공원의 해양 수족관과 해양 서식지는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지역에서 자생하고 있는 토착 해양 생물 300여종을 전시하며 하루 약 300여명의 관람객을 맞이한다.

 

 싱가포르 센토사(Sentosa)보다 더 큰 규모
마닐라 해양 공원은 싱가포르의 유명한 센토사 해양 수족관보다 더 큰 규모로 아시아의 해양 공원 중 가장 앞서있다.

센토사는 6000 평방미터인 반면 마닐라 해양 공원은 8000평방미터의 규모로 설계됐다.

또 마닐라의 해양 공원과 홍콩의 해양 공원을 비교할 경우 홍콩은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많이 갖추고 있는데 반해 수족관은 마닐라의 해양 수족관보다 작다.

  

필리핀 해역의 해양 생물

필리핀관광청(Philippine Tourism Authority)은 마닐라 해양 공원은 아시아의 다른 해양 수족관과는 달리 다양한 해양 생물의 중심지로 불려왔던 필리핀 해역의 토착 해양 생물들을 전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3단계로 구성된 마닐라 해양 공원의 첫번째 단계는 해양 수족관이다. 두번째 단계는 바다를 테마로 한 쇼핑몰과 호텔이며 세번째 단계는 해양 생태 공원 개장으로 아직 공사 중이다.  

 

입장료

마닐라 해양 공원의 입장료는 성인 400페소, 소인 350페소, 학생 250페소로 저렴하다.

이 프로젝트는 2000명의 필리핀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정부가 임대 수수료로 매년 2000만 페소의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장 후 5년 뒤부터는 매년 5~10%의 임대료 인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소득의 일부도 나눠 갖게 된다.

해양 수족관 투어는 총 6개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구역은 민족적 자긍심을 나타내기 위해 필리핀어로 이름 붙여졌다.

아고스(Flow, 흐름)로 불리는 첫번째 구역은 우림 테마의 수조 8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물종을 전시하고 있다.

해양 수족관 시설 중 유일하게 열려있는 이 구역은 바다와 육지 사이의 상호 연결성을 보여준다. 아고스는 또한 인공 폭포와 터치 풀을 갖추고 어린이들이 불가사리, 새우 같은 생물들과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바후라(Bahura) 또는 암초로 불리는 두번째 구역은 학명과 속명, 그리고 생태계에서 이들이 갖는 역할이 적힌 48개 수조에서 인공 산호를 전시하고 있다. 한편 라옷(Laot, 어장)의 긴 수조에서는 큰 물고기와 얼룩매가오리(Eagle-spotted rays)를 전시하고 있다.

 

주요 명소

해양 수족관의 주요 명소는 25미터의 길이의 터널형 수족관으로 180도 시야각에 불과한 다른 해양 수족관의 터널과는 달리 220도 시야각을 제공한다.

마닐라 해양 공원 터널 수족관은 더 나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으며 터널의 한 면은 산호와 작은 어종이 전시되어 있고 다른 면에서는 상어나 가오리 같은 큰 어종을 전시하고 있다.

바라쿠다 떼가 헤엄치는 모습은 해양 수족관의 칼라리만(Kalaliman, 깊은) 구역의 큰 수조에서 볼 수 있다. 이 구역은 상어 수조와 가오리의 숨막히게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오버헤드 수족관도 갖추고 있다.


 

교육 시설

마닐라 해양 공원은 교육시설로 교육부(Department of Education), 환경자원부(Department of Environment and Natural Resources)와 같은 정부 기관들과의 매우 긴밀한 작업을 통해 해양 생물의 보호와 보존을 장려하고 있다.

마닐라 해양 공원은 고래 상어나 다른 바다 포유류와 같은 종들을 보호하거나 위태롭게 하지 않으며 해양 생물학자와 과학자로 구성된 팀은 수조에서 공생할 수 있는 종류의 어류를 확실히 구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셸 아로요 기자 michellegarroyo@yahoo.com]

 


 

Phil Hot Hot Hot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