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1월 22일 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클락 ...
한인상 ...
외통부 ...
比증시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오피니언 > Pinoys Say


[Pinoys Say] 현재 세계 시장이 겪고 있는 금융 위기를 고려해 볼 때, 한국 투자자와 협력한다는 가정 하에 2009년 가장 효율적인 사업/투자는 무엇인가?

 


 

뉴스일자: 2009-01-16
 

 

니카노어 멜코어(Nicanor Melchor), 44, 농부/영관

 

필리핀에서 생물 연료 플랜테이션 개발 사업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론상 생물 연료는 모든 탄소 원료로부터 생산할 수 있죠. 다양한 세계적 이슈들 중에서도 생물 연료는 특히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어요. 탄소 배출량 및 유가 완화, “식량 대 연료논쟁, 삼림 벌채 및 토양 침식, 수력 자원에 대한 영향, 에너지 균형 및 효율성 등이 이러한 이슈에 속하죠. 생물 연료를 사용할 경우 석유 의존도를 낮추고 에너지 보존성을 높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투자자나 사업가들은 단순히 환경 문제 해결을 도와 우리 사회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주체가 되어 가스 소비를 줄이는데 앞장서게 될 거에요. 앞으로 몇 년 뒤면 실제로 생물 연료 플랜테이션 사업이 크게 일어날 거라 확신해요.

 

라울 파굴라얀(Raul Pagulayan), 51, 사업가

 

지금과 같이 경기가 불안정 할 때에는 화폐 거래가 현명한 사업이 아닐까 생각해요. 현명한 투자자라면 이를 통해 자신의 사업 운영에서 나아가 자금 유동성과 거래 흐름을 익히고 본인의 자산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거에요. 세계적으로 가장 큰 금융시장은 외환시장이지만 소매업자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일 거에요. 인터넷 거래가 활성화 되지 않았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외환 사업은 거대 금융 기관과 다국적 기업, 비밀 헤지 펀드의 전문 영역이었죠. 투자자들은 주로 중개인을 통해 주식이나 옵션을 거래했죠. 중개인은 고객의 지시에 따라 거래를 시행해요. 그리고 고객은 이러한 서비스의 대가로 중개인에게 수수료를 지불하죠. 매우 현명한 관계라 생각해요. 점점 불어나는 돈을 현명하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이죠.

 

엔리코 알리산테(Enrico Allisante), 58, 사업가

 

광산 채굴 산업이 단연 각광 받을 것이라 생각해요. 풍부한 천연 미네랄 추출과 같이 광산 채굴 산업이 가져오는 혜택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채굴 산업은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SOA) 솔루션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소프트웨어로의 전환, 새로운 인-하우스(in-house) 애플리케이션 재개발, 지식 보존 및 유지 환경에서의 사업과 IT 전문가 간의 커뮤니케이션 촉진에 없어서는 안될 요소에요. , 광산 채굴권이 승인돼야만 한다는 전제 하에 가능한 일이죠. 채굴 산업이 환경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지능적으로 관리 감독 된다면 지금과 같은 시기에 투자하기 좋은 사업이라 생각해요. 이 외에도 병원이나 치과와 같은 의료 시설 사업, 스파 또는 반사학 분야도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일 거에요.

 

루이시토 파블로(Luisito Pablo), 54, 정부 관료

 

오늘날 많은 투자자들이 현명한 자금 관리를 위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일반화 된 세태에요. 그리고 컨설턴트 회사들은 특히 회계 감사에 주력하고 있죠. 회계 감사는 사업 구조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중요한 분야에요. 따라서 은행, 주요 무역업자, 부동산업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 회계 감사 기업이 앞으로 크게 성장할 거라 생각해요. 유능한 직원으로 구성된 효과적인 회계 감사 회사가 하루 빨리 필리핀 시장에 정착해야 한다는 입장이에요. 그 밖에 좋은 사업으로는 국내에 영어 교육 센터를 보다 활성화 하는 거에요. 교육에는 끝이 없듯이 이를 관장하는 교육 센터도 끊임없이 발전할 거라 믿어요. 이 사업은 수많은 고용 기회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점점 증가하는 교육에 대한 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이라 생각해요.

 


 

Pinoys Say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