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24일 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 맛 ...
교민 ...
편의점 ...
[락도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교민뉴스


백소애 화백 헤리테이지 갤러리 초대 개인전

 

“전시회 통해 교민사회 미술 작가와 신인들 간 만남 이뤄지길 바래”
 

뉴스일자: 2008-08-18
 

98년 필리핀으로 이주 후에도 국내에서의 활발했던 미술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그대로 이어오던 재외동포 백소애 화백이 초대 개인전을 열며 교민들에게 다가간다.
오는 21일(목)부터 30일(토)까지 열흘간 올티가스 SM메가몰 4층 헤리테이지 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백소애 초대 개인전은 지난 10여년간 필리핀에서 작업한 백 화백의 소중한 작품 30여점이 전시된다. 
백 화백은 2000년 1월 필리핀의 내셔널 아티스트들과 함께 한국현대 작가 초대전에 합류해 그룹전시회를 갖은 후 8년만에 첫 개인전을 여는 감회로 새롭다고 전한다. 더구나 이번 전시회는 백 화백의 작품에 감동한 헤리테이지 갤러리측이 장소를 무료 협찬하면서 백 화백에게 초대전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한국인 예술가의 매력을 발산했다는데 더욱 의미를 갖는다.
이번에 전시될 작품은 필리핀 수상가옥 등의 빈민가를 담은 서민들의 삶이 작품 대상이 되기도 했으며, 풍경화, 누드화, 정물화, 성화(기독교 내용을 그린 종교화) 등 다양한 풍경과 삶의 모습들이 작품으로 탄생했다. 특히 색 대비를 이용해 강렬한 느낌을 발산하는 고흐의 미술로부터 영향을 받은 백 화백의 작품은 강한 붓 터치와 강렬한 색감 표현을 염두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다.
오는 21일(목) 오후 6시 오프닝 리셉션에 앞서 백 화백은 “모든 것을 함축하는 시처럼 내 작품은 대상의 일부 포인트만을 집어 강렬히 표현하는 스타일”이라고 설명하며 “작품을 감상하다 보면 작가가 무엇을 남기고 싶어하는가라는 강한 물음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전시회는 또한 백 화백의 딸이자 어머니의 뒤를 이어 미술 작가로 뛰고 있는 최윤희씨의 수채화 3점이 찬조 출품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백 화백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열심히 해서 2년에 한번 정도는 개인전을 해 나갈 계획이 있다”는 포부와 함께 “하지만 무엇보다 나의 작품전 활동 소식을 듣고 교민 사회에서 남몰래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나 작가를 꿈꾸는 신인들이 만남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 이런 만남으로 꾸준한 자아 개발은 물론 교민 사회에서 미술 문화를 대중화 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면 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람으로, 관심 있는 사람들의 연락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백 화백의 이번 초대 개인전은 현장에서 작품 및 화집 구입이 가능하며, 관람객에게는 백 화백의 작품이 그대로 그려진 우편엽서를 증정한다. 전시회는 한비문화재단, 코윈, 남부한인회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장민수 기자
 
백소애 화백은
한성여대를 졸업하고 홍익대와 대구대 서양화 미술을 각각 2년간 교육, 수료했다. 서울시립미술관 현대작가 초대전, 한중일 초대 작가전, 한국여성미술작가전, 자유미술가협회전, 루마니아전, 헝가리전, 인도정부 초청 현대미술작가전, NCCA 국립갤러리 한∙필 현대작가전 등 국내외 70여회의 전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백 화백은 한국여성미술대전 금상, 전국창작미술대전특선, 한국문화미술대전 특선 등의 수상 경력과 함께 각종 미술대회 심사위원으로서도 수차례 활동한 바 있다. 필리핀에서는 민주평화통일문화대전에서 5년째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