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한국 ...
비너스 ...
<한비 ...
국방장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기획특집


신년운세? 난, 필리핀에서 점 본다

 


 

뉴스일자: 2008-01-07
 

가톨릭 국가, 필리핀에서 신년 운세를 점 칠 수 있을까?
대답은 Yes!
필리핀은 가톨릭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점술가들의 예언과 점에 귀를 기울이고 흥미를 갖고 있다. 매년 연초면, 점술가들은 국가의 흥망성쇠를 점 치고, 사람들은 자신들의 신년 운세를 보기를 원한다.
특히 필리핀의 점술은 화교의 영향이 크다. 중국의 새해인 1월부터 2월 초에 맞춰 점술과 관련한 행사들이 다양하게 열린다.
필리핀은 점을 보는 것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단순한 가이드 역할에 지나지 않는다고 받아들이는 게 일반적이다.
 

Psychic Festival

2007년 제4회째를 맞는 Psychic Festival은 매년 케존시 이스트우드에서 열렸다. 이 페스티벌에 참여하면 다양한 점술가들을 만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필리핀의술협회(AWHAI)와 이스트우드 관리팀이 주최하는 Psychic Festival은 매년 4회에 걸쳐 진행하고, 중국의 새해인 1월부터 2월 초에 가장 크게 열린다.

1인당 300페소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원하는 점술가를 택해 15~20분 간 점을 볼 수 있다. 개인의 직업, 사랑, 성공 등 여러 가지 내용을 물어 볼 수 있고, 점술가들은 기록해 가며 궁금한 사안에 대해 답변해 준다. 이 페스티벌의 수익금은 학대 받거나 교육받지 못한 필리핀 아이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기탁된다. 재미있는 신년 운세와 함께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2008 1월 초에 Psychic Festival이 열릴 계획이고, 구체적인 일정은 문의하면 된다.

687-6770, 0906-556-6353 이스트우드 관리팀 매니저 Louie Lizardo

 

International Fortune Teller & Psychic

마닐라 팬퍼시픽 호텔 1 Cappuccino Coffee Shop에서 35년 점술 경력의 마담 프리타(Madam Purita P. Alvior)를 만날 수 있다. 한국인 고객이 유독 많은 그녀는 이름과 나이를 이야기하면 술술 고객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대체적으로 쉬운 영어를 구사해 알아듣기 쉽고, 많은 한국인 사업가들이 자신을 찾는다고 소개한다.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430~ 1030분까지 문을 연다.

522-4875, 예약 : 758-3651, 0916-329-2840

Cappuccino Coffee Shop G/F Pan Paciffic Hotel M.Adriatico Cor. Gen. Malvar St. Malate, Mnila

 

Da Seekers Cove

Da Seekers Cove는 올티가스 로빈슨 갤러리아 4층과 알라방 SM페스티발 3층에 사무실을 갖고 있다. 타로카드와 꿈 해몽이 전문이며, 전화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비용은 15분당 300페소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점술뿐만 아니라 테라피 요법을 이용한 상담과 레이키(Reiki)라는 영기 회복 프로그램을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637-1286, 0921-361-6390

4th, Level, Robinsons Galleria, Ortigas, Pasig City

842-9476, 0928-668-2398

3rd Level, SM festival mall, Alabang, Muntinlupa City

 

사주, 손금, 관상, 해몽, 타로카드 등 한국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점술부터 미래를 예측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점술을 행하고 있다.  

 
손금
손금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수상술로 불리어지며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점술 중 하나이다. 주로 점술가들은 사람들의 손에 그어진 손금들을 분석하여 개인의 미래를 예측한다. 수상술의 기원은 인도의 점성술과 로마 시대의 예언가들이 만든 것으로 전해진다.
 
엔젤카드
엔젤카드는 오래 전부터 점술가들이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로 쓰여왔다. 이 카드는 주로 긍적적인 미래를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엔젤카드로 자신의 미래를 점치기를 원한다. 미래를 알고 싶은 사람은 점술가가 가지고 있는 엔젤카드 패에서 3장의 카드를 고르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카드를 고르는 도중에 궁금한 점을 마음속으로 물어봐야 한다. 예로 ‘나의 배우자는 누군가요’, ‘나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명심할 것은 카드를 뽑는 중에 생각을 해야 한다.
 
타로카드
전세계적으로 타로카드는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로 널리 알려져 있다. 타로카드는 부정적인 미래와 긍정적인 미래를 다 말해준다. 때때로 타로카드는 ‘집시(Gypsy)점의 책’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총 78장의 다양한 그림 카드로 이뤄져 있으며 수백년 동안 숨은 진실을 밝혀주는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점을 보러 온 사람들은 점술가가 가지고 있는 타로카드에서 3번에 걸쳐 총 9장을 뽑으면 자신의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아우라 바이브레이션
아우라 바이브레이션은 점을 보러 온 사람의 신체적 특징, 행동 및 태도를 가지고 점을 쳐준다고 한다. 아우라는 자신의 내재적 자기 자신을 표현한다고 한다. 점술가들은 개개인의 아우라를 읽을수 있어 이것으로 그들의 미래를 점친다고 한다. 그들의 아우라는 그들의 생김새, 교육 수준, 외모가 아닌 그에게서 풍겨 나오는 것이다.
 
꿈 해몽
꿈은 점성술사들이 개인의 미래를 예측하는 주요한 자료로 쓰인다. 점성술사들은 고객들이 말해주는 꿈에 등장하는 배경, 등장인물, 분위기 등을 참고로 해 고객의 살과 관련 있는 것들을 간추려내 미래를 예측해준다고 한다.
 
펭 수이
‘하늘과 땅의 법’이라고 해 예전부터 고대 중국인들은 공간의 배치와 구성을 통해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려고 노력해왔다. 대게 펭 수이 점술가들은 고객들의 집안의 가구배치, 사물의 방향, 색깔들을 바꿈으로 고객의 행운을 불러 일으킨다고 한다. 이렇게 자연과의 사물의 조화를 따른다면 개개인의 건강과 부와 행운이 따른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풍수학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수점
예로부터 숫자와 인간은 정신적, 영혼적으로 많은 연관을 가지고 상호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왔다. 그로 인해 오래 전부터 수학자들로부터 수점이 유행되어 왔다. 이것은 점성학과 같은 맥락으로 예전부터 연구되어 왔다
 
장민수 기자 smile912@manilaseoul.com
미셸 아로요 기자
 

 


 

기획특집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