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6월 18일 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공항, ...
재필리 ...
카비테 ...
김재신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교민뉴스


JFC, 필리핀에 사업 인프라 개발 지원 약속

 


 

뉴스일자: 2007-10-26
 

[위 사진설명] 주재 필리핀 외국상공회의소 지도자들의 밤 왼쪽부터 토시푸미 이나미(일본상공회의소회장), 박일경(전 한국상공회의소회장 및 현 KCCP장학금위원회장), 로저 달라스(미국상공회의소회장), 사밈 큐라시(다국적기업지역본부협회 회장), 후버트 다보빌레(유럽상공회의소회장), 리차드 발크래이(호주 및 뉴질랜드 상공회의소 회장), 스튜워드 홀(캐나다 상공회의소 회장)

[위 사진설명] KCCP지도자들과 함께한 필리핀 전 대통령(왼쪽부터 박일경 전 회장, 홍승목 총영사 홍종기 대사, 피델 라모스 전 대통령)

10월17일(수), 필리핀에 체류하는 국제 사업가들이 ‘제4회 외국인 상공회의소 교류의 밤’를 통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행사는 마카티에 위치한 그랜드 볼룸호텔에서 개최됐으며 사업가와 무역가들의 정보의 공유, 교유의 확장 그리고 돈독 한 우정을 목표로 3시간 가량 진행됐다.
필리핀한국상공회의소(KCCP)는 3년동안 계속 이 행사 및 프로그램을 주최해왔다. 행사에는 미국상공회의소, 호주 및 뉴질랜드 상공회의소, 캐나다 상공회의소, 유럽상공회의소, 일본상공회의소, 다국적기업지역본부협회 등이 참석했다. 본 행사 중 주요행사로써 필리핀한국상공회의소가 준비한 외국상공회의소연합(JFC-Joint Foreign Chamber)의 비전 및 계획을 소개했다. 올해의 테마로는 각 기업과 필리핀 정부 각 부처의 협조를 통해 필리핀에서 안정적인 사업을 위한 사업 인프라 구축 및 개발 등이 있다. 또한, 외국인 개인 사업가 및 필리핀에 투자하는 무역업자들에게 필리핀에서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안건이 있었다.
 
사업의 진전을 위한 대화
외국인 상공회의소와 필리핀 지도자들은 서로간의 대화와 협력이 필리핀 경제 및 각국의 사업 분야에 중요하다는 것을 믿고있다. 미국상공회의의 로저 달라스(Roger Dallas)회장은 “지속적으로 이러한 자리를 통해 각국의 상공회의소 상생관계를 끌어낼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각국의 사업자들의 사업 번창 뿐만아니라 필리핀에 경제 발전에 큰 공헌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 필리핀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이자 현 KCCP장학금위원회장 박일경회장은 “교류를 통해 형성되는 상공회의소간의 네트워크는 정보 교환 및 사업 진행 부분에서 서로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최근 증가되는 한국인 관광객과 이민자들로 인해 현재 필리핀한국상공회의소가 JFC에서 가장 활동적이며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전 필리핀 대통령인 피델 라모스가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다. 라모스 전 대통령은 “필리핀 정부와 외국인상공회의소의 유대관계는 필리핀 사업 및 무역의 출발점이다. 필리핀은 견고한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사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JFC같은 공동체와 많은 교류와 협력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필리핀한국상공회의소 주요 인사로서 홍종기대사, 홍승목 영사, 고재명 1급 서기관, 김명운 1급 서기관, KOTRA 손승만 회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구체적인 필리핀의 사업 인프라 구축 개발 계획이 나온 것은 아니었으나 모든 상공회의소는 필리핀 사업 환경 개선을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고 필리핀 정부 또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미셸 아로요 기자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